증권 >

디케이락, 美 누드라릭스에 계장용 피팅·밸브 공급한다

관련종목▶

71억원 규모 계약 체결

디케이락, 美 누드라릭스에 계장용 피팅·밸브 공급한다
디케이락 CI. 뉴시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디케이락이 미국 누드라릭스(Nudraulix)사와 71억원 규모 계장용 피팅 및 밸브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알렸다.

계약금액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1114억원)의 6.4%에 해당되며, 계약기간은 이날부터 2025년 12월 24일까지다.

공급 예정인 계장용 피팅 및 밸브는 누드라릭스에서 요청한 납기에 맞춰 제작해 차례대로 공급하기로 했다. 이는 오일·가스·정유, CNG·NGV 분야 전방산업 시설과 설비 및 에너지 인프라 건설에 투입될 예정이다.

디케이락은 미국 제47대 대통령으로 당선된 도널드 트럼프의 미국 인플레이션 완화 및 경제 성장을 위한 정책으로 내세우는 자국 에너지 자립 정책이 자사 매출 성장을 본격화할 것으로 판단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천연가스 파이프라인 허가에도 속도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텍사스 서부와 뉴멕시코 동부에 걸쳐 있는 페르미안(Permian) 중심의 천연가스·원유 생산량 증가의 주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디케이락은 이미 미국 전역에 석유 정제, 판매 및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엑손모빌, 마라톤 페트롤륨과 대형 정유화학 기업인 다우케미컬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지난해엔 미국 현지 합작법인을 설립하기도 했다.

북미지역 약 2000여개의 판매망을 보유한 최대 산업재 판매 업체 퍼거슨과는 계약을 통해 다양한 사업 협력을 진행 중이다. 북미 유지·보수·정비(MRO) 시장에도 대응 중이다.

taeil0808@fnnews.com 김태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