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김재록 건축사협회장, 건축단체연합(FIKA) 대표회장 취임

김재록 건축사협회장, 건축단체연합(FIKA) 대표회장 취임
지난 10일 서울 서초구 건축사회관에서 대한건축사협회 김재록 회장이 한국건축단체연합(FIKA) 대표회장 취임사를 하고 있다. 대한건축사협회 제공


[파이낸셜뉴스] 대한건축사협회 김재록 회장이 한국건축단체연합(FIKA) 대표회장에 취임했다. 임기는 1년이다.

한국건축단체연합은 지난 10일 오후 건축사회관 1층 대강당에서 김재록 신임 대표회장(대한건축사협회장) 취임식 및 박진철 전 대표회장(대한건축학회장)의 이임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김재록 신임 대표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새롭게 취임하는 FIKA 회장으로서 임기 동안 건축계의 소통과 화합을 바탕으로 국내외에서 우리 건축계의 위상을 높이고, 더 큰 발전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박진철 전 회장은 이임사에서 “지난 5개월 간의 짧은 임기 동안 한결같은 마음으로 저를 신뢰해 주신 회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신임 김재록 대표회장에게 변함없는 성원을 당부했다.

FIKA는 2003년 5월 국내 건축계를 대표하는 건축 3단체인 대한건축사협회, 대한건축학회, 한국건축가협회가 건축계의 주요 현안과 국제 관계에 공동으로 대응하기 위해 설립된 기구다. 대한건축사협회는 지난 2022년에 이어 3년만에 다시 FIKA를 이끌게 됐다.

jiany@fnnews.com 연지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