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한양證 "바이오플러스, HA필러 매출 긍정적...4분기 분기 최대실적 기대“

한양證 "바이오플러스, HA필러 매출 긍정적...4분기 분기 최대실적 기대“
바이오플러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양증권은 17일 바이오플러스에 대해 HA필러 수요 확대에 따른 매출이 기대된다고 진단했다. 다만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이준석 연구원은 “브라질 및 유럽 등 신규 거래처에서 동사의 HA 필러에 대한 수요가 확대됨에 따라, HA필러 매출만 약 180억원에 이를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이와 함께 유통구조 개편은 자연스럽게 마진율 상승을 이끌어냈으며, 해외 직역 거점 확보를 통해 내년 글로벌 고객사 확대를 위한 교두보도 마련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러한 변화는 동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수익성 강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된다”라며 “4분기부터는 매출 정상화를 넘어 분기 최대실적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한다“라고 부연했다.

한양증권은 올 4분기 이 회사의 연결기준 예상 실적과 관련 매출액 232.0억원(+43.6%, YoY), 영업이익 95.7억원(+52.4%, YoY)으로 영업이익률 41.3%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올해 초부터 진행한 구조조정 및 유통구조 재편이 완료되면서, 4분기부터는 매출 정상화를 넘어 분기 최대실적을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는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이었던 189.6억원(2Q23) 대비 22.4% 증가한 수치이다
이 연구원은 “동 사는 DVS 가교제가 새로운 패러다임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10년간 꾸준히 연구 개발했고, 안전성과 안정성 그리고 응집력이 뛰어난 HA필러를 출시했다”라며 “특히 동사의 HA필러는 해외수출 비중이 90% 이상을 기록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으며, 앞으로 BDDE 중심의 시장에 DVS 기반 HA 필러 침투율을 높여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