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밀가공 부품 생산 전문기업 우신기연이 활성수 제조장치 '액티블루'를 선보이며 신사업 확장에 나섰다.
23일 우신기연에 따르면 액티블루는 축산 악취 저감에 효과를 보이며 축산농가로부터 각광받고 있다. 활성수는 생리활성이 증대된 상태의 기능수로, 항균성과 생체흡수력을 갖춘 점이 특징이다. 특히 대장균·녹농균·살모넬라균 등 혐기성 세균을 감소시켜 가축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
우신기연이 실제 양돈농가를 대상으로 액티블루 악취 저감 테스트를 한 결과 악취의 원인이 되는 암모니아 가스 및 황화수소 가스 수치가 각각 47%, 25% 감소했다. 이 밖에 가축의 면역력 향상 및 질병 예방, 성장 촉진 등에도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액티블루는 번거로운 설비공사가 불필요한 것도 강점이다.
파이프 형태 장치로 제작돼 당일 설치가 가능하며 전기동력이나 화학작용이 불필요한 친환경 장치로, 유지관리비 부담도 줄였다.
우신기연 관계자는 "오는 2025년 액티블루의 공식 판매를 앞두고 있으며 향후 안정성을 입증받아 반려동물 가구로 산업 분야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신기연은 반도체 장비 및 부품을 제작하는 기업으로, 원자재 생산부터 정밀세정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
이 시간 핫클릭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