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크나우프 석고보드㈜, 지게차 안전교육으로 산업 안전 강화

크나우프 석고보드㈜, 지게차 안전교육으로 산업 안전 강화
(주)창성합판

글로벌 건축자재 선도기업 크나우프 석고보드㈜는 국내 주요 건자재 대리점 고객을 대상으로 지게차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산업 현장의 안전 강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겨울철은 대설과 한파로 인해 미끄러짐, 넘어짐 등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다. 이에 크나우프 석고보드㈜는 "기본 안전 수칙 준수"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사고 예방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지게차는 중량물 적재 및 하역 작업에 필수적인 장비이지만, 운전 부주의나 관리 소홀로 인해 사고가 발생하면 심각한 인명 피해와 사업적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크나우프 석고보드㈜는 실제 사고 사례를 바탕으로 한 교육을 통해 근로자들이 잠재적 위험 요소를 인지하고 안전 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은 실질적인 안전 실천 방안을 제시해 작업 환경을 보다 안전하게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크나우프 석고보드㈜는 "안전 최우선" 경영 원칙 아래 체계적인 안전보건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산재 예방 활동을 적극적으로 시행 중이다. '안전의 날'과 '지게차 안전운전 경진대회'와 같은 캠페인을 통해 협력사 및 고객사의 안전 의식을 높이는 데도 힘쓰고 있다.

송광섭 대표는 “안전한 근로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기업 경영의 핵심 가치”라며, “고객사와 협력해 산업현장의 안전 문화를 확산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