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이븐(even)하게 익은 동파육 어때?" 편의점, 정지선·안유성 컬래버 제품 출시

"이븐(even)하게 익은 동파육 어때?" 편의점, 정지선·안유성 컬래버 제품 출시
모델이 세븐일레븐에서 출시한 '중식여신' 정지선 셰프와 안유성 명장과의 컬래버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세븐일레븐 제공

[파이낸셜뉴스]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중식여왕' 정지선 셰프, 대한민국 16대 조리명장 안유성 셰프와 손잡고 푸드 간편식과 안주 등 상품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최근 들어 각종 요리경연 프로그램들을 통해 주목받은 정지선 셰프는 일명 ‘중식여왕’으로 불리며, 차세대 중식 1인자로 손꼽히고 있다. 안유성 명장은 국내에서 오직 17명 밖에 없는 요리분야 최고 수준의 숙련기술자인 ‘조리명장’의 자격을 갖춘 일식 및 남도요리 전문 셰프다.

세븐일레븐은 이들과 함께 다양한 푸드 간편식들을 선보인다. 중식의 경우 정지선 셰프가 요리 경연 프로그램 당시 만들었던 '정지선 동파육'을 만나볼 수 있다. 엄선한 통삼겹을 오랜 시간 삶아 촉촉한 식감을 살렸으며, 독특한 향을 내는 팔각 등의 향신료를 가미했다.

또 안유성 명장이 운영하는 식당 '가매일식'의 노하우를 담은 일식메뉴 3종도 선보였다. 일본식 달걀말이 타마고와 짭짤한 명란게살샐러드 등을 넣은 '안유성 명란타마고김밥'과 달콤 일본식 유부피에 달걀말이, 명란참치마요, 게살마요 3가지 토핑을 얹은 '안유성 토핑유부초밥', 타마고를 넣은 샌드위치 '안유성 명란타마고샌드' 등이다. 아울러 안 명장이 운영하는 '장수회관'의 시그니처 메뉴 '마늘갈비'도 육포로 맛볼 수 있다.
'세븐셀렉트 안유성장수회관마늘한돈육포'는 국내산 돼지고기인 한돈을 이용해 만들어졌다.

안유성 명장 컬래버 상품들의 수익금 일부는 후학양성을 위해 (사)대한민국명장회에 기부되며, 명장회를 통해 전국 조리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조수경 세븐일레븐 상품본부장은 "스타셰프 콜라보의 경우 현 시점에서 화제성과 상품 품질, 소비자신뢰도 등을 확보할 수 있어 다시금 주목 받고 있다"며 "쿡방(요리방송)이 재유행하고 고물가 상황 속 맛집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하고자 하는 수요가 큰 만큼 스타셰프 마케팅 및 컬래버는 브랜드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yesyj@fnnews.com 노유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