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CJ올리브네트웍스'원플로우'로 AI모델 만들고 API 배포·관리

CJ올리브네트웍스는 인공지능(AI) 모델 개발부터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배포·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자동으로 할 수 있는 AI플랫폼 '원플로우(OneFlow)AI'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원플로우AI는 모델 개발 준비 단계에서부터 API 배포, 서비스 이후 모니터링까지 일련의 모든 과정을 통합적으로 관리한다. 특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 비용 효율적 구조 △AI초보자도 쉽게 활용 가능한 사용자 친화형 UI △AI연구소의 다양한 사례에서 검증된 모델 경량화 및 최적화 지원 등이 강점이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조로 퍼블릭 클라우드, 온프레미스 등 다양한 환경으로 구성할 수 있다.
또한 AWS, GCP, 애저 등 고객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원플로우AI 플랫폼에 연동할 수 있다.

홍석주 CJ올리브네트웍스 기술전략담당은 "원플로우AI는 많은 기업들이 AI 모델의 개발, 배포, 운영, 관리 등 전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고 효율성과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AI 플랫폼"이라며, "데이터 전문가를 포함해 비전문가도 함께 AI 모델을 개발할 수 있도록 구현된 만큼 고객의 비즈니스에서 AI의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올해 원플로우AI 출시를 시작으로 창립 30주년을 맞아 글로벌 디지털 혁신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한다는 계획이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