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100% 즐기기
방학인데 추운 날씨에 집안에만 있다면
상상력 자극해 줄 디지털 쇼는 어떨까
오로라에선 시공간을 초월하는 스토리
18개 전시 테마로 최고의 몰입감 선사
특별한 추억 만들고 싶은 연인들에겐
세계적인 아티스트의 아레나 무대 추천
DJ '카이고·제드’의 강렬한 EDM 파티
뜨거운 열기로 한겨울 추위도 사르르
밸런타인데이 호텔 패키지도 눈여겨볼만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 '오로라'를 유영하는 고래. 인스파이어 제공
이제 어느덧 겨울의 끝자락인 2월이다. 새 학기를 앞둔 아이들이 남은 겨울방학과 봄방학을 만끽하는 시기이자, 연인들에게는 설렘 가득한 밸런타인데이가 기다리고 있는 달이다. 비록 바깥 날씨는 여전히 차갑지만, 실내에서 따뜻하고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선택지가 있다.
인천 영종도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는 숙박, 미식, 엔터테인먼트를 한곳에서 모두 즐길 수 있는 복합리조트로 겨울 시즌을 온전히 즐기려는 이들에게 최적의 장소다. 인스파이어만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과 풍부한 즐길거리는 가족, 연인, 친구 등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따뜻하고 로맨틱한 겨울 추억을 선사한다.
■환상적인 미디어아트의 세계 '오로라'
인스파이어의 대표 명소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 '오로라'는 매 시즌 새로운 미디어 아트쇼를 선보이며 독창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새해를 맞아 1월 초 공개된 '오로라 익스프레스'는 화려한 비주얼과 드라마틱한 뮤지컬 사운드가 어우러져 마법 같은 기차여행을 떠나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길이 150m, 높이 25m에 달하는 드넓은 공간이 환상적인 특급열차와 축제장으로 탈바꿈하며 방문객들을 새로운 차원의 엔터테인먼트로 안내한다.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 '오로라'의 새로운 미디어아트쇼 콘텐츠 '오로라 익스프레스'. 인스파이어 제공
올해 첫선을 보인 오로라 익스프레스는 국내 다수의 영화와 드라마 및 평창동계올림픽 개·폐막식 음악감독으로 활약한 정채웅 감독과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열차 플랫폼에서의 출발, 고풍스러운 객실 내부, 시공간을 초월하는 터널, 밤하늘을 수놓는 축제의 마을 등 다채롭게 변화하는 스토리는 풍부한 비주얼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사운드로 구현돼 깊은 감동을 전한다.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와 앙상블 합창, 정교한 오브제가 더해져 다양한 연령층의 관객들에게 친근하면서도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제공한다.
또한 '르 스페이스 인스파이어'는 인스파이어몰 내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실감형 미디어 아트 전시관으로 미디어 아트의 새로운 경지를 보여준다. '미지의 세계로의 여행'이라는 테마 아래 18개의 다양한 전시 공간은 관람객들에게 마치 우주를 유영하는 듯한 몰입형 디지털 경험을 선사한다. 이 전시는 터치, 모션 인식, 소리 감지 등 인터랙티브 기술과 키네틱 아트, 홀로그램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해 관람객과 소통한다. 특히, 가족 단위 방문객이라면 아이들과 함께 흥미로운 디지털 세계를 탐험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에 좋다.
다채로운 EDM과 K팝 공연이 펼쳐지는 인스파이어 아레나. 인스파이어 제공
■아레나,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의 조우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의 또 다른 자랑거리는 대형 공연장 '아레나'다. 인스파이어 아레나는 국내 최초 공연 전문 실내 공연장으로, 세계적인 팝아티스트들의 내한공연과 K팝 아티스트들의 화려한 무대를 통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2~3월에는 자체 제작 공연인 '인스파이어 콘서트 시리즈'를 통해 세계적인 EDM(Electronic Dance Music) 슈퍼스타들이 내한해 에너지 넘치는 강렬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2월 28일 밤에는 '인스파이어 콘서트 시리즈 5'를 통해 DJ 카이고(KYGO)가 7년 만에 단독 내한공연을 가지며 삼일절 대체공휴일을 포함한 연휴의 시작을 화려하게 장식한다. 부드러운 멜로디와 감각적인 사운드로 전 세계 음악 팬들을 매료시켜온 카이고는 이번 공연에서 그의 대표 히트곡과 새로운 무대를 선보이며 특별한 감동을 전달할 예정이다.
배턴을 이어받아 3월 1일 밤에는 다수의 멀티 플래티넘 히트곡을 탄생시킨 DJ이자 프로듀서인 제드(Zedd)가 '인스파이어 콘서트 시리즈 6'의 주인공으로 나선다. 화려한 비주얼과 역동적인 사운드로 무장한 그의 무대는 새 학기를 앞둔 관객들에게 에너지를 충전하는 강렬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K팝 팬들을 위한 공연도 풍성하다. 가수 태양은 2월 1일과 2일 양일간 '더 라이트 이어(The Light Year)' 앙코르 콘서트를 펼친다. 태양은 지난 2023년 12월 론칭한 인스파이어의 첫 브랜드 광고 캠페인 모델에 이어, 2024년 3월 그랜드 오프닝을 기념한 인스파이어의 기획 공연인 '인스파이어 살루트'의 메인 출연 아티스트로 함께한 인연이 있기도 하다. 솔로 투어의 앙코르 콘서트를 위해 인스파이어 아레나를 다시 찾은 태양은 기존 1회 공연 계획에서 팬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으로 회차를 추가해 총 2회에 걸쳐 공연을 갖는다.
이어 글로벌 K팝 그룹 '스트레이 키즈'는 3월부터 시작하는 대규모 스타디움 월드 투어에 앞서, 2월 14~16일 총 3일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다섯번째 공식 팬미팅 '스키즈 파이브어클락’을 진행한다. 스트레이 키즈는 특별히 밸런타인데이에 시작되는 이번 팬미팅에서 팬클럽 ‘스테이’에게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것을 예고해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새봄이 시작되는 3월에는 전 세계적인 팬덤을 보유한 보이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가 월드 투어 콘서트 ‘액트: 프로미스 에피소드2’의 첫 포문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연다. 오는 3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펼치는 이번 무대를 시작으로 유럽, 일본 등에서 펼치는 월드 투어를 이어갈 예정이다.
호라이즌 라운지의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 세트'. 인스파이어 제공
■연인들을 위한 로맨틱 밸런타인 프로모션
한편, 로맨틱한 밸런타인데이를 계획 중인 청춘남녀라면 인스파이어 리조트가 마련한 딸기 테마 디저트 프로모션을 놓쳐선 안된다.
‘선 라운지’에서 3월 2일까지 매주 금·토·일요일에 운영되는 ‘스트로베리 디저트 뷔페’는 신선한 딸기를 활용한 디저트와 세이버리 메뉴, 무제한 와인, 클래식 커피로 구성돼 특별한 시간을 선사한다.
또 ‘호라이즌 라운지’의 ‘애프터눈 티 세트’는 페이스트리 셰프가 엄선한 다양한 디저트와 간단한 스낵, 그리고 아페롤 스프리츠로 만든 시그니처 칵테일이 포함돼 있으며, 사전 예약제로 오는 3월 30일까지 운영된다.
인스파이어에는 다양한 디저트와 식음 프로모션 외에도 가족, 커플을 위한 다양한 호텔 숙박 패키지도 따로 마련해 놓고 있어 겨울 시즌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할 특별한 경험과 추억을 원하는 이들에겐 안성맞춤한 장소다.
jsm64@fnnews.com 정순민 기자
이 시간 핫클릭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