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AI로 투자하자"... 메리츠증권, ‘메리츠 글로벌 콴텍 AI 랩’ 출시


"AI로 투자하자"... 메리츠증권, ‘메리츠 글로벌 콴텍 AI 랩’ 출시
메리츠증권 CI. 사진=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메리츠증권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메리츠 글로벌 콴텍AI랩(성과형)’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랩어카운트는 국내 대표적인 인공지능(AI) 기반 투자 알고리즘 개발 및 자산관리 솔루션 기업 AI콴텍의 자문을 받아 운용된다.

‘메리츠 글로벌 콴텍AI랩(성과형)’은 국내 및 미국 중심 글로벌 시장에 상장된 주식을 대상으로 투자한다.

AI 기술을 통해 투자자의 보유종목을 정밀 진단하고 성과가 우수하지 않은 종목의 비중을 자동으로 축소하거나 대체해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제안한다. 알고리즘 개발 시 단순 AI에만 의존하지 않고 데이터 엔지니어, 펀드매니저과 협업하여 수익성과 안정성에서 균형 잡힌 전략을 개발하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랩어카운트는 21억 건 이상의 금융 데이터를 활용해 국내 및 해외 2500여개 종목에 대한 정밀 진단이 가능하며, 초당 100회 이상의 매매 처리가 가능한 고속 시스템이 사용된다.

최소 가입 금액은 3000만원이며, 사전에 정해진 절대수익률을 초과하면 기본보수에 성과보수가 별도로 부과된다.

메리츠증권 관계자는 “이번 랩어카운트 출시를 통해 AI 기술을 활용한 최첨단 포트폴리오 운용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미래 지향적인 투자 문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hippo@fnnews.com 김찬미 기자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