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예비창업패키지 소셜벤처 사업설명회. 벤처기업협회 제공
[파이낸셜뉴스] 벤처기업협회가 내달 5일 서울 강남구 스타트업브랜치에서 '2025년 예비창업패키지 소셜벤처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월 31일 밝혔다.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은 예비창업자를 발굴해 창업에 필요한 교육, 멘토링, 사업화자금 등 전반적인 창업지원을 패키지 형태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협회는 창업기업의 사업 단계를 '기본이 강한 벤처과정', '자생 가능한 벤처', '스케일업' 등 3단계로 나누어 지원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선정된 기업은 전담 매니저와 사전 면담을 통해 각 단계에 맞는 프로그램 참여를 독려해 맞춤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업설명회에서는 예비창업패키지 신청 및 접수 방법, 협회 특화 프로그램, 인프라 지원 사항을 안내한다. 아울러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예비창업자는 스타트업 성장 가속화를 위한 초기 투자 길잡이 특강, 주관기관 담당자와 1:1 창업상담을 받을 수 있다.
1차 사업설명회는 내달 5일 스타트업브랜치에서 진행되며, 동시에 유튜브 KOVA-SVI 채널에 실시간 스트리밍 될 예정이다.
2차 사업설명회는 같은 달 11일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사업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여 신청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문의는 협회 창업지원팀으로 전화 또는 예비창업패키지 소셜벤처 카카오톡 채널로 하면 된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