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이세돌· 매니 파퀴아오·나영석 PD..넷플릭스 예능에 뜬다

이세돌· 매니 파퀴아오·나영석 PD..넷플릭스 예능에 뜬다
'필리핀 복싱 영웅' 매니 파퀴아오가 지난 2022년 중구 소공동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메타버스 아바타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뉴스1


이세돌· 매니 파퀴아오·나영석 PD..넷플릭스 예능에 뜬다
이세돌. 뉴시스

[파이낸셜뉴스] 바둑기사 이세돌과 필리핀의 세계적인 복서 매니 파퀴아오가 넷플릭스 예능에 출연한다.

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페어몬트 앰버서더 서울에서 넷플릭스의 올해 영화, 시리즈, 예능 라인업을 소개하는 ‘넥스트 온 넷플릭스 2025 코리아’가 열렸다.

넷플릭스 논픽션 부문 유기환 디렉터는 이날 "예능 ‘피지컬100’의 세 번째 시즌 ‘피지컬:아시아’에 매니 파퀴아오가 출연한다"고 말했다. 파퀴아오는 2019년 기준 최고령 WBA 웰터급 슈퍼 챔피언이다. 또 현역 시절 복싱 역사상 유일한 8체급 석권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유기환 디렉터는 “세번째 시즌은 아시아 국가 대항전으로 열린다"며 "나라 별로 같은 숫자의 선수가 참석한다”고 말했다. “그중 대표 선수가 매니 파퀴아오”라며 "각국에서 어떤 선수들이 참석할지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바둑기사 이세돌은 두뇌 서바이벌 예능의 대가 정종연 PD의 ‘데블스 플랜2’에 출연한다. 다양한 직업군의 플레이어가 7일간 합숙하며 최고의 브레인을 가리는 두뇌 서바이벌 게임 예능이다.

롤플레잉 추리 예능 ‘크라임씬’은 다섯 번째 시즌 ‘크라임씬 제로’로 돌아온다. 기존 티빙에서 공개됐던 팬층이 두터운 예능이다.

이번에 넷플릭스로 둥지를 옮긴 이 작품은 플레이어들이 특정한 사건의 용의자와 탐정을 연기하며 진짜 범인을 찾아내는 롤플레잉 추리 예능이다.

'제로'라는 부제에서 알 수 있듯, 원조인 장진 감독과 박지윤을 비롯해 장동민, 김지훈, 안유진 등이 출연한다.

유기환 디렉터는 “제가 과거 ‘크라임씬’ 제작진이었다”며 “넷플릭스에서 제작한다고 하니 기대가 큰데, 레전드 플레이어가 귀환한다. 또 이 예능의 강점인 잘 짜여진 사건과 멤버들의 추리와 케미를 통해 사이다가 느껴지는 추리의 맛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스타 예능 PD 나영석이 넷플릭스에서 새로운 예능을 선보인다. 넷플릭스 예능의 대명사가 된 '흑백요리사 시즌2'도 귀환한다. 1000여명의 흑수저 요리사가 지원했을 정도로 벌써부터 인기다.

새롭게 선보이는 예능도 있다. 연애 예능 아이콘인 ‘솔로지옥’ 시즌4가 공개돼 인기몰이 중인 가운데 연애무경험자가 출연하는 새로운 연애 리얼리티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가 라인업에 올랐다.

또 예능 대세 기안84와 BTS 진, MZ대세 지예은이 함께하는 ‘대환장 기안장’도 새 예능이다. 기안84가 울릉도에서 민박집을 운영한다는 콘셉트다. 기안84가 직접 장소 선정과 공간 설계를 주도했다.

이세돌· 매니 파퀴아오·나영석 PD..넷플릭스 예능에 뜬다
유기환 디렉터. 넷플릭스 제공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