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7000만원대 SUV 어때요" 안전주행 시스템 탑재 ‘포드 브롱코’

"7000만원대 SUV 어때요" 안전주행 시스템 탑재 ‘포드 브롱코’
포드 브롱코 포드코리아 제공
포드코리아는 오프로드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브롱코'에 안정적 주행을 돕는 시스템이 다수 탑재됐다고 12일 밝혔다.

가장 대표적인 기능은 6가지 주행 모드다. 브롱코는 노멀, 에코, 스포츠, 미끄럼길, 모랫길, 진흙·비포장길 등을 통해 눈길과 빙판 등 다양한 지형에서 최적의 주행을 지원한다.

운전자 보조 시스템 코 파일럿 360도 안전 장치 중 하나다. 이 시스템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시스템 기능도 포함됐다. 또 차량 내부 스크린을 통해 차량 주변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360도 카메라,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 및 야간 주행에 도움을 주는 오토 하이빔 기능도 있다. 오프로드에서는 고성능 오프로드 안정성 서스펜션 시스템과 트레일 툴박스를 활용, 안정적인 운전을 할 수 있다. 특히 트레일 턴 어시스트는 좁고 급격한 회전이 필요한 극한의 오프로드 상황에서 회전 반경을 최소화하고, 트레일 원페달 드라이브는 저속 크롤링을 활성화해 브레이크 페달을 사용하지 않고 차량을 정지시킬 수 있다.

포드 브롱코는 4x4 오프로드 기능과 에코부스트 엔진으로 눈길에서 안전하게 주행을 할 수 있다.
2.3L엔진은 최고출력 279마력과 최대토크44㎏?m를 자랑하며, 2.7L V6 엔진은 최고출력 314마력과 55㎏?m의 최대토크를 보여준다.

포드 브롱코의 국내 판매 가격은 2.3 모델 7290만원, 2.7모델 8040만원(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적용)이다. 포드코리아 관계자는 "오는 3월까지 포드 브롱코 아우터 뱅크스 모델 신차 구매 인원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kjh0109@fnnews.com 권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