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농업회사법인 주로(주), '골목막걸리 오리지널' PX 입점 "전통주 가치 알려"

농업회사법인 주로(주), '골목막걸리 오리지널' PX 입점 "전통주 가치 알려"
농업회사법인 주로(주)

농업회사법인 주로 주식회사는 자사 대표 제품인 ‘골목막걸리 오리지널’(6도, 750ml)이 국군 복지단 납품주로 선정돼 2025년 1월부터 전국 군마트에서 판매된다고 밝혔다.

‘골목막걸리 오리지널’은 충남 예산산 쌀 100%를 원료로 빚어진 생막걸리로, 신선한 효모가 살아 있으며 적당한 탄산과 부드러운 쌀의 풍미, 깔끔한 목넘김이 특징이다. 전통의 맛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해 젊은 소비자층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군납 선정으로 유통 채널이 더욱 확대됐다. 이미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 GS25, CU, 이마트24, 세븐일레븐 등 주요 편의점 및 슈퍼마켓(SSM)에 입점한 바 있으며, 군마트를 통해 보다 폭넓은 소비자층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농업회사법인 주로 주식회사 관계자는 “골목막걸리 오리지널이 군납 제품으로 선정된 것은 품질과 전통주의 가치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통망을 확대해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고, 전통주 시장을 더욱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주로 주식회사는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전통주 개발을 통해 2024년 충남 예산 지역에서만 178톤 이상의 쌀과 약 6톤(6,400L)의 사과즙을 소비하며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군납 선정은 지역 농산물을 기반으로 한 전통주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