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앨리스랩, 용마로지스와 MOU 체결… 약국 전용 ‘A 배송 시스템’ 도입


앨리스랩, 용마로지스와 MOU 체결… 약국 전용 ‘A 배송 시스템’ 도입
사진: 김원태 트래디스바이오 상무(오른쪽), 이종철 용마로지스 대표이사가 지난 21일 용마로지스 김포센터 본사에서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트래디스바이오 제공

약국 전용 프리미엄 브랜드 앨리스랩(기업명: 트래디스바이오)이 용마로지스와 함께 ‘익일 오전 약국 도착 A 배송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용마로지스 김포센터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김원태 트래디스바이오 상무, 이종철 용마로지스 대표 등 양사의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

기존 약국 주문 시스템의 경우 건강기능식품을 오후 2시 이전에 주문하면 익일 오전에 배송되지 않아 소비자들이 약국에 가장 많이 방문하는 시간에 매출을 올리는 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번 ‘A 배송’ 협업으로 약국 전용 브랜드 앨리스랩 제품은 오후 5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오전에 받을 수 있어 약국 매출 상승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배송 기사가 직접 제품을 전달하고 인수증에 확인 도장을 받는 방식을 적용해, 약국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제품 분실 위험을 줄이는 효과도 기대된다.


앨리스랩 관계자는 “약국에서 건강기능식품을 보다 편리하게 공급받을 수 있도록 배송 시스템을 혁신했다”며 “이번 용마로지스와의 협업을 통해 약사들의 불편을 줄이고 약국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앨리스랩은 ㈜트래디스바이오의 약국 전용 건강식품 브랜드로, 식물성 멜라토닌 함유 ‘멜라맥스’, ‘하이퍼셀 rTG 오메가3+’, ‘초임계 비타민 K2&D3+’ 등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차별화된 프리미엄 원료와 최소화된 부형제 원칙을 기반으로 약국 전용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신뢰도를 높이며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