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KCC글라스, 대전 방지 바닥재 '센스레이 OA' 공개

KCC글라스, 대전 방지 바닥재 '센스레이 OA' 공개
홈씨씨 인테리어 바닥재 센스레이 OA. KCC글라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KCC글라스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가 대전(帶電) 방지 기능을 갖춘 스마트 산업 환경 맞춤형 바닥재 '센스레이 OA'를 공개했다.

27일 KCC글라스에 따르면 센스레이 OA는 시공이 간편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럭셔리비닐타일(LVT) 제품이다. 데이터센터와 연구소, 병원, 사무실 등 첨단 전자기기가 밀집한 공간에 특화한 고기능성 바닥재다. 바닥재 표면 대전 방지 자외선(UV) 코팅층이 정전기를 방지하고 신속히 방출하면서 전자기기를 보호하고 공간 안전성을 높여준다.

또한 KCC글라스 어닐링 시스템을 활용한 냉각 공정과 유리섬유층 적용으로 일반 LVT 제품 대비 온도와 습도 변화로 인한 변형을 줄여 뛰어난 치수안정성도 갖췄다.

센스레이 OA는 버진 PVC 원료 사용으로 재활용이 가능하며 유해 물질인 프탈레이트 가소제와 중금속 등을 포함하지 않아 환경부 공인 환경마크를 받았다. 이와 함께 미국 실내 공기질 인증인 플로어스코어와 글로벌 인증기관 UL로부터 실내 공기질 안전성 최고 등급인 '그린가드 골드'를 획득했다.

디자인적 활용도도 높다. 상업용 공간에서 선호하는 카펫과 스톤, 콘크리트 등 총 14가지 소재 디자인으로 출시된 센스레이 OA는 소재 특유의 무늬와 질감을 사실적으로 구현해 다양한 목적의 공간에서 조화롭고 세련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인공지능(AI) 등 스마트 산업이 발전하면서 첨단 전자기기에 특화된 공간 구성에 대한 요구도 증가한다"며 "센스레이 OA는 대전 방지 기능과 뛰어난 치수안정성을 갖춰 데이터센터나 연구소와 같은 스마트 산업 환경에 알맞은 바닥재"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