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주행 안정성, 수명 높였다...한국타이어, SUV 올시즌 신제품 출시

SUV 전용 '다이나프로 HP3'

주행 안정성, 수명 높였다...한국타이어, SUV 올시즌 신제품 출시
한국타이어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전용 컴포트 올시즌 타이어 '다이나프로 HP3'. 한국타이어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전용 컴포트 올시즌 타이어 ‘다이나프로 HP3'를 오는 3월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이 제품은 다이나프로 브랜드의 최신 온로드 모델로 주행 안정성, 타이어 수명 등이 강화된 점이 특징이다.

한국타이어의 소음 저감 특허 패턴 기술 ‘E자 널링'을 채택해 주행시 타이어 메인 그루브(타이어 표면의 굵은 홈)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최대 2.5데시벨(㏈)까지 낮췄으며, 충격 완화 패턴 설계로 노면 충격을 분산했다.

넓은 트레드(지면과 맞닿는 타이어 표면) 블록 적용으로 노면 접지 면적을 넓히고 그루브 가로홈 너비 확장과 미세 홈의 밀도를 높여 기존 모델 대비 눈길 제동력을 최대 10% 끌어올린 것도 눈에 띈다.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정교한 패턴 설계로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의 핸들링 성능을 각각 8%, 4% 강화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최적 프로파일 기술로 타이어의 노면 접지 면적을 최적화하고 고하중에도 접지 압력을 균일하게 분산, 이상 마모 현상을 크게 낮췄다"며 "최신 컴파운드(다양한 원재료가 섞인 혼합물) 채택으로 타이어 내구성과 내마모 성능을 강화, 최대 7% 향상된 마일리지 성능도 겸비했다"고 설명했다.

다이나프로 HP3는 국내 시장에서 16인치부터 21인까치 총 36개 규격으로 운영된다.

이용관 한국타이어 한국사업본부장은 “다이나프로가 SUV 타이어를 대표하는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도록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kjh0109@fnnews.com 권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