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교보문고와 종로엠스쿨을 품은 ‘창원 메가시티 자이&위브’ 눈길

“교보문고와 종로엠스쿨을 품은 ‘창원 메가시티 자이&위브’ 눈길
창원 메가시티 자이&위브 주경 근접투시도


경남 창원시 진해구에 두산건설 컨소시엄이 호텔급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 아파트 분양을 앞두며 눈길을 끈다. 교육, 조식 등 특화 서비스를 선보이며 차별화에 나섰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교육 서비스 제공이 눈에 띈다는 평가다. 창원 메가시티 자이&위브는 국내 대표 종합교육기업 ‘종로엠스쿨’과 협약을 맺고, 입주민 자녀에게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입주민 자녀들은 수강료 할인과 함께 초·중등 영어, 수학 등 교과목을 대비하는 강의와 진로 상담 및 설명회, 온라인 교육 서비스, 전국 학업성취도 평가 등을 제공받게 된다.

차별화된 커뮤니티도 제공한다. 교보문고 북큐레이션은 신간 도서와 스테디셀러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입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독서문화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조식 서비스도 제공한다. 단지 내 조식 서비스는 지난 2017년 서울숲 ‘트리마제’에서 시작되어 고급 아파트의 상징으로 떠오르고 있다. 바쁜 출근 시간대 단지 내 커뮤니티에서 아침 식사를 해결할 수 있어 수요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아울러 단지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권과 조망권을 극대화했다. 일부 가구를 제외한 대부분 가구에 4Bay 맞통풍 구조를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주택형 별로 안방 드레스룸, 알파룸,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아울러 남해바다를 조망하는 등 차별화된 파노라마 오션뷰를 일부 세대에서 누릴 수 있을 예정이다.

또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장, GX룸 등 다양한 운동시설이 마련되며, 사우나, 맘카페, 작은도서관, 독서실, 경로당, 키즈클럽, 맘스스테이션 등의 시설이 제공된다.

한편, 단지의 시공사인 두산건설은 자체 브랜드 ‘위브(We’ve)’를 중심으로 브랜드 협의체와 차별화 협의체를 운영하며 브랜드 패턴 개발 등 차별화를 실현한 결과, 2024년 자체 분양 사업장에서 100% 완판 기록을 달성했다.
또한 부동산114에서 발표한 ‘2024 베스트 브랜드’ 순위에서 5위에 올랐다.

창원 메가시티 자이&위브는 지하 4층~지상 37층, 17개 동, 총 2,638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전용면적 54~102㎡ 2,038가구를 일반분양한다.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창원특례시 성산구 중앙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며, 입주는 2028년 12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