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주주가치 제고"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4년 연속 배당

일반주주 40원, 최대주주 등 30원 지급

"주주가치 제고"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4년 연속 배당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로고.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터 제공

[파이낸셜뉴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P&K)는 이사회 결의를 통해 결산 현금 배당을 결정했다. 안정적인 실적과 성장성을 기반으로 주주환원 정책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P&K는 보통주 1주당 40원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배당금 총액은 10억원이다. 시가배당률은 1.85%이며 배당금은 4월 18일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을 제외한 일반 주주에 더 높은 배당을 책정하는 차등 배당 방식을 유지했다.

P&K 관계자는 "지난해 뷰티 업체들이 수출국을 다변화하고 다수 인디브랜드들이 실험적인 제품을 출시하면서 인체적용시험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 매출이 증가했다"며 "이는 일시적인 현상이 아닌 추세적인 흐름으로 화장품과 뷰티디바이스,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성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회사 성장으로 창출된 수익을 4년 연속 차등 배당을 통해 주주와 공유한다"며 "앞으로도 주주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P&K는 다양한 고객사 제품에 최적화된 맞춤형 인체적용시험 프로토콜을 개발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건강기능식품 인체적용시험 수주가 전년 대비 10배 이상 증가하는 등 관련 분야 매출이 증가하는 추세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