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행 100선 중 대표지역. 에스알 제공
[파이낸셜뉴스] SRT 운영사 에스알은 차내지 SRT매거진이 창간 100호를 맞아 국내에서 꼭 가봐야 할 여행지 100곳을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016년 SRT 개통과 함께 창간된 SRT매거진은 8년 3개월 동안 국내외 여행지를 소개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 3월호에서는 100호를 기념해 여행 전문가 의견과 독자 반응을 반영한 ‘국내 여행 100선’을 발표했다.
선정된 여행지는 △트레킹 △미식 △문화·역사 △야경 △힐링 △전망 명소 등 11개 테마로 나뉜다. 대표적으로 파주 헤이리무장애노을숲길이 걷기 좋은 트레킹 코스로 꼽혔으며, 전북 완주 딸기거리와 포항 설머리물회지구는 미식 여행지로 선정됐다. 또, 전북 완주 공기마을 편백나무숲과 포항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는 각각 힐링 및 전망 명소로 이름을 올렸다.
SRT매거진은 ‘자전거 자유여행 대표코스 60선’을 브로마이드 형식으로 제작해 무료 배포하며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선정된 여행지를 방문해 #SRT매거진100호, #국내여행100선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선물을 증정한다.
한편, SRT매거진은 매월 300만명 이상의 승객에게 다채로운 여행 정보를 제공하며 ‘한 장 여행’ 지도와 다국어 관광안내책자 ‘북인북’ 등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들에게도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west@fnnews.com 성석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