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위허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참가...페이플러그 및 셀피 서비스 공개

위허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참가...페이플러그 및 셀피 서비스 공개


[파이낸셜뉴스] 결제 솔루션 전문기업 위허브는 3월 3일부터 5일(현지시간)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5’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회사는 모바일 간편결제 플랫폼 ‘페이플러그(PAYPLUG)’와 고객주도결제 서비스 ‘셀피(CELLFIE)’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인다. 페이플러그는 다양한 결제 인프라 최적화함으로써 기존 금액결제(CAT) 모드를 포함해 포스(POS) 모드를 추가했다. 셀피는 온라인 쇼핑몰, 홈쇼핑 등에서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정보무늬(QR)를 스캔해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페이플러그는 유로페이, 마스터카드, 비자(EMV) 인증을 획득한 플랫폼이다. 애플페이, 삼성페이뿐만 아니라 근거리무선통신(NFC) 카드결제, 국제 QR 간편결제 등 모든 결제 솔루션을 지원한다. 이를 기반으로 위허브는 글로벌 핀테크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MWC는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이동통신 및 정보통신기술(ICT) 행사다. 미국 '소비자가전전시회(CES)', 독일 '국제가전박람회(IFA)'와 함께 세계 3대 IT 박람회 중 하나로 꼽힌다.
글로벌 빅테크 기업과 주요 이동통신사들이 최신 산업 동향과 기술 트렌드를 공유하는 자리이며 올해 한국관에는 9개 기관과 147개 기업을 포함해 총 190여개의 국내 기업이 참가한다.

위허브 관계자는 "올해 MWC는 정부가 역대 최대 규모의 통합 한국관을 마련해 혁신 기술을 보유한 기업들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지난해에 이어 이번 MWC에 참가함으로써 글로벌 핀테크 시장에서 입지를 다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행사를 통해 회사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널리 알리고 시장에 정착할 수 있는 기회로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