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에누리닷컴, 펫팸족 위한 반려동물 검색 강화

에누리닷컴, 펫팸족 위한 반려동물 검색 강화

[파이낸셜뉴스] 커넥트웨이브 계열사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에누리닷컴이 반려동물을 키우는 '펫팸족' 쇼핑 편의성 강화를 위해 반려용품 검색 기능을 고도화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반려동물 양육 인구가 1500만명을 넘으며 관련 용품 종류가 다양해지고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면서 보다 효율적인 쇼핑 환경과 개인화된 맞춤 검색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했다.

에누리가 최근 3개월 간 반려용품 수요 현황을 분석한 결과 매출이 13% 증가했다. 세부적으로는 강아지가 5%, 고양이는 23% 늘어났다.

특히 이번 카테고리 강화로 구매자는 반려동물 연령, 성향 등에 맞는 세부 검색 외에도 구입 빈도가 높은 사료·분유, 간식, 영양제 등 항목에서는 맞춤형 인공지능(AI) 추천 기능을 지원 받을 수 있다.

가령 사료 카테고리에서 키우는 강아지 종을 체크하면 관련 견종 기본정보부터 주요 유전 질병 통계자료 등을 제공, 이를 예방·보완할 수 있는 효능 사료를 자동 추천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에누리는 반려동물 카테고리 구매자를 위한 구매 적립률도 개선했다.
에누리 가격비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e머니 적립 혜택을 기존 구매 금액의 0.2%에서 1%로 상향했다.

또 에누리는 사이트 내 슬기로운 집사생활을 위한 콘텐츠와 유익한 정보 코너를 별도로 구축하는 한편 내달 10일까지 해당 소식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커피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에누리 관계자는 "한층 고도화된 이번 검색 기능과 폭넓어진 적립 혜택으로 반려동물 건강은 물론 고물가 시대에 경제적인 부담도 줄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 카테고리를 이용하는 이들에 차별화된 정보와 혜택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