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단열 강화" 홈씨씨 인테리어, 창호 '홈씨씨 윈도우 ONE' 공개

관련종목▶

"단열 강화" 홈씨씨 인테리어, 창호 '홈씨씨 윈도우 ONE' 공개
홈씨씨 인테리어 창호 홈씨씨 윈도우 ONE. KCC글라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KCC글라스 인테리어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가 단열 성능과 디자인을 강화한 창호 '홈씨씨 윈도우 ONE'을 선보였다.

12일 KCC글라스에 따르면 홈씨씨 윈도우 ONE은 독자적인 기술력을 담은 고단열 설계로 단열 성능을 높인 프리미엄 창호다. 일반적으로 창짝 내부에 하나의 챔버(공기층)를 적용하는 것과 달리, 양면 챔버 구조를 도입해 외부 냉기를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내부 열 손실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창틀에는 모헤어를 추가해 틈새 바람의 유입을 줄였다. 이중창 제품은 기존 모헤어와 추가된 모헤어가 서로 마주 보는 구조로 설계해 기밀성과 단열 성능을 높여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충족한다.

이와 함께 창짝과 창틀 내부 보강재를 밀착 시공해 구조적 강도를 강화했다. 창틀 하부는 낙차 배수를 위한 계단형 설계를 적용해 장마철 강한 비바람에도 빗물 유입을 막을 수 있다.

디자인도 강화했다. 미니멀 인테리어 트렌드에 맞춘 창짝 80mm, 창틀 60mm 프레임으로 유리 면적을 확대해 채광과 개방감을 높였다. 라운드 형태 창짝 모서리와 가스켓 마감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여기에 △화이드우드 △애니그레 △애쉬 △다크그레이 등 4가지 색상을 옵션으로 준비해 선택의 폭도 넓혔다.

다양한 부자재도 강점이다. 창틀 스토퍼와 안전 스토퍼, 방충 배수캡, 방충망 핸들, 윈드가드 등 안전과 편의성을 고려한 다양한 신형 부자재를 추가했다.

홈씨씨 윈도우 ONE은 KCC글라스가 가공부터 설치까지 전 과정을 직접 관리하는 '완성창' 제품이다. 항목에 따라 업계 최장 수준인 최대 13년의 품질 보증을 제공한다.
또한 창호 면적 80%를 차지하는 유리에는 KCC글라스 고단열 특수 코팅 '로이 유리'를 적용할 수 있다. 그레이와 블루, 그린 등 유리 색상 선택도 가능하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홈씨씨 윈도우 ONE은 에너지 효율과 디자인, 실용성을 두루 갖춘 프리미엄 창호 제품"이라며 "냉난방비 절감과 쾌적한 실내 환경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제품으로 창호 시장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