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 기능돕는 홍삼오일 주원료
알엑스진 '클린' 6차례 완판 기록
프리미엄소재'피크업'도 입소문
정관장 알엑스진 피크업 정관장 제공
50·60대 남성 소비자가 건강을 직접 챙기는 문화가 형성되며 '헬시 시니어'를 겨냥한 건기식 제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16일 정관장에 따르면 정관장은 126년 노하우와 자체 프로젝트를 통해 완성된 남성건강 전문 브랜드 '알엑스진'을 통해 홍삼오일, 두충우슬추출복합물 등 정관장만의 프리미엄 신소재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홍삼오일 알엑스진 클린'은 출시하자마자 입소문을 타고 6차례 완판된 인기 제품이다. 정관장이 5년간 연구 끝에 식약처로부터 전립선 건강 개별인정형 원료로 공식 인정받은 홍삼오일을 주원료로 한다. 홍삼오일은 홍삼 1뿌리에서 단 0.05g만 추출되는 귀한 소재로 홍삼오일을 추출하는 초임계 공법은 55~65도의 저온에서 이산화탄소를 이용해 오일을 추출하는 최첨단 방식을 활용한다. 잔여물 없이 정제돼 더 높은 순도의 오일을 추출할 수 있으며, 유효성분을 극대화한 것이 강점이다.
'알엑스진 피크업'은 지난해 출시한 남성활력 강화 제품으로 하루 한 번으로 활력을 집중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 '알엑스진 피크업'의 주원료인 두충우슬추출복합물은 식약처로부터 남성호르몬을 증가시켜 남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공식 인정받았다.
두충우슬추출복합물은 정관장이 126개의 후보 소재 연구 끝에 찾아낸 남성건강 프리미엄 신소재로, 인체적용 시험 결과 남성호르몬인 총 테스토스테론이 대조군 대비 37.8% 증가한 수치를 나타냈다. 대조군은 7.1% 감소한 반면, 두충우슬추출복합물 섭취군은 25.5% 증가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예전에는 남성 제품도 여성 구매비율이 더 높았는데, '알엑스진'의 경우 남성 구매비율이 더 높아 남성 시니어의 관심이 체감되는 수준"이라고 말했다.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
이 시간 핫클릭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