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펙스 국제물산업박람회 부스. 시노펙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시노펙스가 '2025 국제물산업박람회'에 참가해 물 산업 관련 다양한 필터 솔루션을 선보인다.
18일 시노펙스는 이번 행사에 △PVDF 멤브레인 필터 △PAN UF필터 △PES 멤브레인 필터 등 독자 기술로 만든 첨단 필터와 소재를 출품한다. 국제물산업박람회는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한국상하수도협회가 주최하며 환경부와 행정안전부, 경기도, 한국수자원공사, 한국환경공단 등 유관기관 후원으로 열리는 물 관련 국내 최대 규모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기업 210개사가 참여하고 해외 17개 국가에서 60개사가 바이어로 초청돼 수출 상담도 진행한다.
우선 PVDF 멤브레인 필터는 해수담수화, 하폐수 처리·재이용에 사용하며 100나노급 미세기공 가공 기술을 적용했다. 국내 최대 규모 포스코 광양 해수담수화 시설에 공급 중이다. 또한 PAN UF필터는 식음료·산업용에 주로 사용하며 10나노에서 40나노급 첨단기술을 적용해 액체 원료를 분리·정제·여과하는 제품이다.
특히 PES 멤브레인 필터는 국내 기업 중 처음으로 자체 벨리데이션 시스템을 적용한 제품으로 △0.1마이크로 △0.2마이크로 △0.45마이크로 등 다양한 라인업을 확보했다. 이는 식음료와 제약·바이오 분야에 사용된다.
이권기 시노펙스 상무는 "기후환경 변화 영향으로 안전하고 깨끗한 물에 대한 관리 필요성과 중요도가 높아진다"며 "해수담수화와 상수, 하폐수 처리, 재이용 등 물 관련 다양한 멤브레인 필터 솔루션을 이번 전시회를 통해 적극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노펙스는 첨단 반도체 산업에 사용되는 케미컬 필터와 반도체 산업용 고성능 필터기술을 가정용 제품에 적용한 '시노텍스 정수기'도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 오는 20일 오후 8시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세계 물의 날 및 정수기 출시 2주년 기념'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이 시간 핫클릭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