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DL이앤씨는 오는 27일까지 충남 천안시 서북구 업성도시개발구역(업성동 465-6번지 일원)에 선보이는 e편한세상 성성호수공원의 정당계약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계약은 주택전시관에서 진행되며 계약금 무통장 입금증을 비롯해 인감증명서, 인감도장, 신분증 등을 지참해야 한다.
e편한세상 성성호수공원은 앞서 우수한 청약 성적을 거두며 일찍부터 분양 성공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자료에 따르면 지난 5일 진행된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최고 61.26대 1, 평균 17.4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단지 앞 호수공원이 위치해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는 데다 DL이앤씨의 브랜드 가치에 걸맞은 차별화된 상품성을 갖춘 것이 수요자들의 청약심리를 자극한 것으로 풀이된다.
분양 관계자는 "약 2만5000가구 규모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탈바꿈 중인 성성호수공원 일대에서도 가장 우수한 입지로 평가받은 데다 브랜드 대단지, 고품격 커뮤니티 등 수요자들의 선호 요인을 모두 갖추고 있다 보니 당첨자들의 계약의지가 상당히 높았다"며 "당첨자 발표 이후 웃돈 기대감이 번지고 있는 만큼 정당계약 기간에 좋은 결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편한세상 성성호수공원은 지하 3층~지상 최고 39층 13개 동, 총 1763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84~191㎡ 1498가구가 이번 계약 물량이다.
단지는 바로 앞으로 성성호수공원이 위치해 수변 주변 가구에서는 호수공원을 직접 조망할 수 있다. 도보권에 초등학교와 중학교, 고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으로 자녀들의 안심 통학이 가능하고 단지 인근 준주거지역에 근린생활시설이 조성될 계획이다. 지상 105동 최상층에는 스카이 라운지와 스카이 게스트하우스 등을 갖춘 스카이 커뮤니티를 조성했다. 스포츠코트, 패밀리 시네마, 탕이 있는 사우나 등의 고급 커뮤니티 시설을 비롯해 △미니짐 △실내골프연습장(GDR) △스크린 골프룸 △피트니스 △G.X룸 △필라테스룸 △런드리 라운지 △라운지 카페(작은도서관) △키즈 라운지(다함께돌봄센터) △드포엠카페 △스터디 라운지 등 가족 구성원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도 조성한다.
e편한세상의 특화 조경브랜드인 '드포엠'을 적용해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한다.
여기에 단지는 100% 지하 주차를 통한 단지 내 차 없는 환경을 마련했다. 가구당 1.55대의 주차대수도 확보했다.
이는 성성지구 내 입주한 단지의 평균 주차 대수(가구당 1.21대)를 크게 웃도는 수준이다.
주택전시관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성동 225-5번지 일원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8년 2월 예정이다.
kim091@fnnews.com 김영권 기자
이 시간 핫클릭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