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DL이앤씨, 'e편한세상 성성호수공원' 정당계약 진행…청약 경쟁률 최고 61.26대 1

DL이앤씨, 'e편한세상 성성호수공원' 정당계약 진행…청약 경쟁률 최고 61.26대 1
충남 천안시에 공급되는 e편한세상 성성호수공원 투시도. DL이앤씨 제공

[파이낸셜뉴스] DL이앤씨는 충남 천안시 서북구 업성도시개발구역에서 공급한 'e편한세상 성성호수공원( 투시도)'이 27일까지 4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e편한세상 성성호수공원'은 앞서 실시된 1순위 청약 접수에서 최고 61.26대 1, 평균 17.4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히 성성호수공원 일대에서 분양된 단지 중 역대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정당계약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성동에 위치한 주택전시관에서 진행되며, 계약자는 계약금 무통장 입금증과 인감증명서, 인감도장, 신분증 등을 준비해야 한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9층, 총 13개 동 규모로 총 1763가구 중 전용면적 84~191㎡의 1498가구가 이번 정당계약 대상이다. 단지 바로 앞에 성성호수공원이 위치한 '레이크 프론트' 아파트로, 수변 가구에서는 호수 조망이 가능하다.

특히 단지 서측의 성성호수공원 방문자센터와 동측 녹지공간을 포함하여 삼면이 공원으로 둘러싸여있다. 초·중·고교 신설이 예정돼있어 자녀들의 통학도 편리하며, 인근 준주거지역 내 근린생활시설이 예정돼있다.

커뮤니티 시설의 경우 최상층에 스카이 라운지, 스카이 게스트하우스를 비롯해 사우나, 미니짐, 실내골프연습장(GDR), 피트니스, 키즈라운지, 스터디 라운지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아울러 DL이앤씨의 특화 조경브랜드인 '드포엠'이 적용돼 단지 곳곳에 휴게정원, 어린이놀이터 등 풍부한 조경시설이 조성된다. 이 밖에도 100% 지하주차장 설계로, 가구당 주차대수는 1.55대로 지역 평균(1.21대)을 크게 상회하는 수준이다.

한편 이 단지의 입주는 2028년 2월 예정돼있다.

west@fnnews.com 성석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