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과학' 헤리티지 호평
올해 프리미엄 체험형 매장 출점 및 고급화 전략
에이스침대 루나토-4(LUNATO-IV). 에이스침대 제공
[파이낸셜뉴스]
에이스침대가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침대 부문 26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K-BPI 조사는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는 브랜드 어워즈로, 소비자의 구매 의사 결정과 행동에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에이스침대는 '침대=과학'이라는 혁신적인 개념이 국내 침대 산업의 경쟁력을 글로벌 수준으로 성장시켰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받았다. 품질에 대한 확고한 투자에서 비롯된 헤리티지가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얻으며 에이스침대의 독보적 위상을 더욱 확고히 했다는 평가다.
에이스침대는 1970년대 후반 국내에 생소했던 제품 표준화와 품질관리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1978년 업계 최초로 KS마크 인증을 획득했다. 90년대에는 에이스침대공학연구소를 설립하고, 음성공장에 첨단 자동생산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우수한 제품력을 위한 기술 투자를 이어오고 있다.
에이스침대의 기업부설 연구소인 '에이스침대공학연구소'는 국내 침대과학 기술력의 산실로 평가받는다. 1991년 업계 최초로 설립된 이후 현재까지도 국내 침대산업 유일의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연구소에서는 첨단 장비를 활용한 신제품 개발에 주력하는 것은 물론, 개인의 체형과 수면 습관에 따른 다양한 요소를 분석하여 편안한 숙면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작년 8월 에이스침대는 연구소 내부에 라돈 측정실과 화학 실험실을 신설하며 소비자가 염려하는 유해물질 관리에 직접 나섰다. 소비자가 원할 때면 언제든 신속하게 제품 검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자체 검사 설비를 도입한 것이다. 환경부 형식승인을 받은 전문 측정 기기로 라돈 방출량을 분석하고 전문 기관과 동일한 검사 방식을 적용해 폼알데하이드 함유량 및 방출량을 측정하며 철저하게 제품의 안전성을 관리하고 있다.
최근 에이스침대공학연구소는 네덜란드 국제숙련도 평가기관 IIS 주관의 화학 분야 숙련도 평가에서 최우수 시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성과는 KOLAS 인정을 위한 필수 요소이자 연구소의 폼알데하이드 함유량 측정 방법과 시험 성적서가 국제적 신뢰성을 확보했음을 증명한 것이다.
에이스침대는 대형 프리미엄 체험형 매장 '에이스스퀘어'도 주요 지역 거점에 출점할 계획이다. 숙면을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 매트리스 라인업 '로얄에이스' 및 호텔형 침대 프레임 등 제품 고급화에도 집중할 예정이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에이스침대에 변함없이 보내주신 지지와 사랑으로 26년 동안 침대 부문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침대=과학'에 걸맞은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력으로 국내 침대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stand@fnnews.com 서지윤 기자
이 시간 핫클릭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