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AMD 리사 수 "AI 잠재력 발휘하려면 컴퓨팅 능력 중요…韓 의미있는 조치"

AMD 리사 수 "AI 잠재력 발휘하려면 컴퓨팅 능력 중요…韓 의미있는 조치"
리사 수 AMD CEO.
[파이낸셜뉴스] 리사 수 AMD 최고경영자(CEO)는 25일 "AI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기 위해서는 국내 컴퓨팅 능력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수 CEO는 이날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과기정통부 주최로 열린 '글로벌 인공지능(AI) 컨퍼런스'에 보낸 영상 축사를 통해 "한국의 AI 시대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의미있는 조치를 취하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어 "(한국이) 국가 AI 컴퓨팅 센터를 설립하고, 주요 이해관계자들을 한자리에 모아 비판적인 대화를 나누는 데 있어 과기정통부의 리더십을 칭찬한다"면서 "AMD는 한국과 협력해 국가 인공지능(AI) 계획을 수립하고, 개방형 생태계, 협업, 지속가능성에 대한 우리의 약속을 이 중요한 이니셔티브에 반영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수 CEO는 "AI 혁신의 속도는 빠르게 가속화되고 있으며 사고와 추론 모델을 넘어 에이전트 AI로 발전함에 따라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과학자들이 더 빠르게 발견할 수 있도록 도우며 정부가 시민들을 위해 봉사할 수 있도록 돕는 놀라운 새로운 기회들을 보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