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업무·교통·라이프스타일 모두 갖춘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업무·교통·라이프스타일 모두 갖춘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전경]

기업의 입지 전략에서 ‘강남 접근성’이 중요한 선택 기준으로 떠오르며, 수도권 동북부 핵심지역으로 부상한 구리 갈매지구에 조성된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가 주목받고 있다. 강남권 접근성과 다양한 특화설계, 우수한 업무환경을 갖춘 복합 지식산업센터로 관심이 모이고 있다.

서울과 바로 맞닿아 있는 구리 갈매지구는 최근 교통망 확충과 주거·업무 기능의 균형을 갖춘 자족도시로 성장 중이다. 특히 갈매역, 별내역, 신내역 등을 중심으로 한 수도권 광역교통망과 지하철 8호선 별내선 연장 개통, 향후 GTX-B노선 착공 등으로 강남 접근성이 대폭 향상되며 기업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현대엔지니어링이 선보인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는 입주 1년을 앞두고 사실상 완판을 앞두고 있을 만큼 호응을 얻고 있다.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는 지하 2층~지상 10층, 연면적 약 10만 3,805㎡ 규모의 대형 복합 지식산업센터로, 지식산업센터와 상업시설이 함께 들어선다. 특히 강남까지 30분대 접근이 가능한 입지적 이점은 물론, 경춘선 갈매역과 별내역을 모두 이용할 수 있고,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와 세종포천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해 교통 편의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단지는 입주 기업의 비즈니스 환경을 고려해 다양한 상품 구성과 특화설계를 도입했다. 최근 창업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1인 기업을 위한 ‘라이브오피스’를 비롯해, 화물차 진입이 가능한 드라이브인 시스템, 최대 6m 층고 설계, Door to Door 물류 이동 시스템, 5톤 화물 엘리베이터 등의 인프라가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뒷받침한다. 상층부에는 테라스형 업무 공간도 마련되어 개방감과 쾌적성 면에서도 만족도가 높다.

입주 임직원을 위한 피트니스, 샤워실, 세미나실, 회의실 등 업무와 휴식을 동시에 고려한 공간 구성은 장기 근속과 업무 효율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단지 내에는 단풍정원, 스퀘어가든, 빛의 정원 등 휴게형 녹지 공간도 조성돼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더불어, 로마 스페인광장을 콘셉트로 설계된 상업시설 ‘롬스트리트’는 단지 내 입주자와 지역주민 모두를 겨냥한 이국적인 쇼핑·문화 공간으로 조성돼 원스톱 라이프를 가능케 한다.
상업시설은 지하 1층부터 지상 1층까지 구성되며, 지역 내 랜드마크 상권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는 교통·입지·설계 면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갖춘 지식산업센터로, 강남 접근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기업들의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며 “쾌적한 업무 환경과 실사용자 중심의 특화설계로 입주 만족도가 높아 지속적인 임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는 입주를 진행 중이며, 구리 갈매지구 내 단지 1층에 마련된 분양홍보관을 통해 상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