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분상제 적용에 마지막 분양, ‘청주테크노폴리스 아테라 2차’ 11일 견본주택 개관

분상제 적용에 마지막 분양, ‘청주테크노폴리스 아테라 2차’ 11일 견본주택 개관

금호건설은 오는 11일 충북 청주시에 들어서는 ‘청주테크노폴리스 아테라 2차’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춘 청주테크노폴리스 마지막 민간분양이다.

충북 청주시 흥덕구 청주테크노폴리스 일반산업단지 공동주택용지 A7블록(문암동)에 들어서는 청주테크노폴리스 아테라 2차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2층, 아파트 7개동, 전용면적 84㎡, 총 576가구로 조성된다. 주택형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84㎡AL 300가구 △84㎡AH 117가구 △84㎡BH 66가구 △84㎡CH 93가구 등이다.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 적용으로 3.3㎡당 평균 1295만원의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췄다. 청약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4월 14~1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6일 1순위 청약을 받는다. 이어 23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5월 7일부터 10일까지 계약을 진행한다.

청약 조건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하는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주택이 있거나 세대주가 아니어도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특히 전국 청약 단지인 만큼 요건만 충족하면 지역 거주자가 아니어도 1순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재당첨 제한이 없고, 전매제한도 1년이다.

단지는 무엇보다 청주테크노폴리스에 공급되는 마지막 민간분양 희소성을 지녀 가치 상승 여력이 높다는 평가다. 청주테크노폴리스는 약 380만㎡로 여의도 면적의 약 1.3배에 달하며, 주거와 산업단지 직주근접 인프라를 갖춘 1.1만여 세대 규모 미니신도시급 자족도시이다.

특히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천안-청주공항선(예정) 개발호재로 북청주역(예정) 역세권 단지로 등극할 전망이다. 사업비만 5,122억원에 달하는 이 사업은 총 연장 57km, 경부선 천안~서창 간 30.9km와 충북선 서창~청주 공항 간 26.1km를 연결하는 사업으로 올해 6월 본격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향후 개통 시 청주공항에서 서울까지 1시간 20분이면 닿을 수 있고, 현재 1시간 50분 가량 걸리는 열차운행시간이 30여분 단축된다.

또한 제 2, 3순환로 등을 통해 청주 주요 도심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 경부고속도로 청주IC 등 광역 도로망도 구축돼 있어 전국 어디로든 이동할 수 있는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청주테크노폴리스 아테라 2차는 인근에 초등학교 신설이 예정되어 있어, 통학 편의성을 고려하는 수요층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단지에서 도보로 이동 가능한 거리에는 중심상업지역이 자리할 예정이며, 청주테크노폴리스 내 복합유통시설로는 신세계 트레이더스 입점 계획도 있어 생활 인프라 측면에서 향후 변화가 예상된다. 주변에는 무심천과 약 6만 평 규모의 문암생태공원이 가까이 있어 주거환경의 쾌적성도 고려할 수 있다.

입지 측면에서는 직주근접 요소도 눈에 띈다. 청주테크노폴리스는 SK하이닉스, LG생활건강 등 여러 기업체가 입주해 있는 산업단지로, SK하이닉스의 M15 반도체 공장이 가동 중이며, M15X는 현재 증설 중이다. 청주시에 따르면 전체 개발이 마무리되면 약 3만여 명의 인구 유입과 7000여 명의 종사자가 예상된다.

건설사인 금호건설은 지난해 신규 주거 브랜드 ‘아테라’를 선보였으며, 1차 단지는 청약 후 단기간 내 계약이 완료된 바 있다. 이번 2차 단지는 4베이 맞통풍 구조, 안방 드레스룸, 알파룸, 다락 등 일부 특화 설계를 적용해 공간 활용성을 고려했고, 세대당 1.52대의 주차공간이 계획되어 있다.
피트니스센터,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등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분양가 상한제 적용으로 합리적인 분양가에 공급되는 것은 물론 청주테크노폴리스에 입성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로 여겨지면서 오픈 전부터 관심이 쏟아졌다”며 “앞서 공급된 1차와 함께 2000여 가구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을 이루는 만큼 기대에 보답할 수 있는 대장 아파트로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주테크노폴리스 아테라 2차 견본주택은 청주시 흥덕구 외북동 일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8년 2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