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제공
하나투어가 여행상품 기획 업무 효율화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AI 기술을 적용한 ‘AI 패키지 일정 설계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AI 패키지 일정 설계 서비스’는 신규 여행지에 대한 인사이트 도출부터 패키지화가 가능한 일정 구성까지 자동화함으로써 상품기획자의 업무 생산성을 향상하고, 효율적인 기획을 지원하는 업무 보조 AI다.
패키지 구성에 필요한 정보들을 간편하게 선택하면, 실제 판매했던 패키지 상품의 일정 및 동선과 함께 최신 여행 트렌드와 현지 정보, 효율적인 이동 경로, 현실적인 소요 시간, 교통 연결성, 체류 적정 시간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새로운 상품 일정을 제안한다.
또한 AI는 하나투어가 쌓아온 패키지 데이터를 활용해 여행 일정, 방문지 조합, 체류 시간, 이동 경로 등을 정형화된 패턴으로 재구성한 후 이를 학습·체계화하고, 웹 검색을 통해 최신 여행 트렌드 및 인기 콘텐츠, 실시간 현지 정보 등을 수집해 트렌디한 여행 일정을 제시한다.
이렇게 하면 상품기획자들은 패키지 일정을 손쉽게 시뮬레이션하고 조정할 수 있어 패키지 일정의 다양화를 꾀하고, 사전 설계 및 검토도 가능하게 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정보를 생성하는 수준을 넘어 하나투어만의 패키지 상품 기획 노하우를 녹여낸 AI 기반의 패키지 일정 설계 시스템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정형화된 패키지 일정에서 탈피한 새로운 조합으로 상품 경쟁력도 대폭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jsm64@fnnews.com 정순민 기자
이 시간 핫클릭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