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NH투증, 주식연계보상제도 솔루션 제공

쿼타랩과 사업협력

NH투증, 주식연계보상제도 솔루션 제공
윤병운 NH투자증권 대표(왼쪽)와 최동현 쿼타랩 대표가 지난 8일 서울 여의도 NH투자증권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투자증권 제공
NH투자증권은 쿼타랩 주식회사와 '주식보상제도 사업협력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NH투자증권은 주식연계보상제도 종합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주식연계보상제도란 직원의 업무 성과에 대한 보상으로 금전 이외에 회사의 주식을 활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쿼타랩은 한국과 호주를 비롯한 11개국에서 약 2만3000개 이상 기업의 주식연계보상제도 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벤처자본시장 인프라를 운영하며 기업·투자자(GP)·출자자(LP)에게 금융정보솔루션을 제공한다.

NH투자증권은 쿼타랩과 제휴한 솔루션을 통해 주식매수선택권과 우리사주제도(ESOP)는 물론, 해외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 종업원 주식매수제도(ESPP), 양도제한조건부 주식청구권(RSU), 양도제한조건부 주식보상(RSA) 등 다양한 주식연계보상제도에 대해 종합적인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NH투자증권의 종합솔루션을 이용하는 기업은 쿼타랩에서 제공하는 주식보상제도 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해당 기업의 임직원은 NH투자증권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을 통해 보유 중인 주식연계보상권의 현황 조회 및 행사 등 주식연계보상제도를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윤병운 NH투자증권 대표는 "고객의 니즈를 빨리 파악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출시하는 게 금융투자회사의 덕목"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원하는 솔루션들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승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