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공항 건설현장 안전 확보"... 한국공항公, 안전결의대회

"공항 건설현장 안전 확보"... 한국공항公, 안전결의대회
전국공항 건설현장의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의식 강화를 위해 11일 서울 강서구 항공보안교육센터에서 열린 '공항건설기술인 안전 결의대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공항공사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국공항공사는 11일, 서울 강서구 항공보안교육센터에서 전국공항 건설현장의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의식 강화를 위한 ‘공항건설기술인 안전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근 기장군 리조트 공사현장 화재, 안성 고속도로 교량 붕괴 등 건설현장 재해가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전국공항에서 현재 진행 중이거나 계획된 건설사업에 대해 철저한 안전관리를 하고자 마련했다.

행사에는 전국 14개 공항 시설·기술 분야 건설기술인이 한자리에 모여 △안전 관련 법령·규정 준수 △철저한 사전 점검으로 위험요소 제거 △공종별 위험성 평가 시행 △건설현장 안전문화 정착 등 내용이 담긴 ‘안전결의문’을 채택했다.

또 재난안전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건설공사 재해 발생 사례를 공유하고, 공항에서 발행할 수 있는 사고 예방 대책 교육을 통해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현장 안전 실천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윤영진 한국공항공사 건설기술본부장은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공항 건설기술인의 안전의식을 고취시켰으며, 전국공항 무재해.무사고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