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사조대림, 100% 국내산 순살치킨 간편식 출시

사조대림, 100% 국내산 순살치킨 간편식 출시
100% 국내산 순살치킨 간편식 ‘프라이데이 치퀸’ 시리즈 제품. 사조대림 제공

[파이낸셜뉴스] 사조대림은 100% 국내산 닭가슴살을 사용해 만든 냉동 순살치킨 간편식 '프라이데이 눈꽃치퀸'과 '프라이데이 양념치퀸'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프라이데이 치퀸 시리즈는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를 활용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냉동 순살치킨이다. 100% 국내산 닭가슴살을 사용해 담백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완성했다.

집에서도 갓 튀긴 듯한 바삭함을 즐길 수 있도록 튀김옷에 '크러스트 레시피'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이로 인해 조리 후에도 눅눅해지지 않고,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치킨 본연의 식감이 더욱 오래 유지된다.

프라이데이 눈꽃치퀸은 눈꽃처럼 흩날리는 시즈닝을 뿌려 먹거나 버무려 먹는 재미를 더한 제품이다. 달콤 고소한 스노윙치즈맛, 달콤 짭짤한 허니버터맛 2가지로 구성됐다.

프라이데이 양념치퀸은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마늘 풍미의 간장맛, 매콤 달콤한 양념맛 2가지로 출시된다.

사조대림은 지난해 3월 출시한 '프라이데이 옛날통닭', '프라이데이 오븐구이치킨봉'에 이어 이번 신제품을 프라이데이 시리즈의 신규 라인업으로 추가하며, 냉동치킨 시장에서의 브랜드 존재감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사조대림 관계자는 "최근 냉동치킨을 비롯한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는 만큼 앞으로 프라이데이 브랜드만의 감성을 살린 간편식 제품군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succu@fnnews.com 김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