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고물가 기조에 따른 내수 부진 속에서 올해 1·4분기에는 소비자 맞춤형 상품들이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최근 소비 트렌드가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상품들이 이끌고 있는 것이다. 이에 파이낸셜뉴스는 각 분야에서 이슈와 트렌드를 이끈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해 '뉴트렌드 리딩 상품'으로 선정했다.
삼성전자의 '2025년형 삼성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는 기존 OLED의 한계를 넘어 OLED TV의 새 시대를 열었다. 빛 반사를 줄여주는 글레어 프리 기술과 몰입감 넘치는 강력한 사운드, 삼성 TV의 노하우가 담긴 초슬림 디자인이 결합해 소비자들에게 수준 높은 시청 경험을 선사한다. 삼성전자가 지난해 처음 OLED에 선보인 글레어 프리 기술은 국제조명위원회가 공인한 눈부심 평가법 UGR 테스트 기준과 국제표준화기구가 정한 테스트 기준에 맞춰 글로벌 인증기관 UL의 인증을 받은 독자적인 기술이다. 삼성전자는 이외에도 2025년형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인공지능(AI) 콤보'와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가 리딩 상품 반열에 올랐다.
은행·카드 등 금융 부문에서는 시니어 등 각 세대를 비롯한 고객 맞춤형 상품들이 리딩 상품으로 꼽혔다. 신한은행의 '신한 이로운 연금 패키지'는 오는 12월 24일까지 공적 및 사적 연금 수령 시니어 고객에게 맞춤형 금융 및 생활 혜택을 제공한다. 연금 통장 출시에 맞춰 시니어 고객의 삶에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합 안내하는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카드가 선보인 'KB 국민 골든라이프 올림카드'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시니어 선호 서비스 및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라이프 사이클형 상품이다. 건강하고 활기찬 골든라이프를 추구하는 50대 이상 액티브 시니어를 타깃으로 한다. NH농협카드가 선보인 생활비 절감에 탁월한 혜택을 지닌 'zgm(지금) 할인카드'도 선정됐다.
K푸드를 이끌고 있는 식품업계의 리딩 상품으로 빼놓을 수 없다.
농심의 비빔면 브랜드 '배홍동'의 신제품 '배홍동칼빔면'과 대상 청정원이 선보인 잡곡 기반의 저당 도시락 '그레인보우'이 선정됐다. 갓 지은 솥밥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전기솥밥기계 원조 제조기업인 '솥밥대통령'도 이름을 올렸다. 패션·뷰티 업계 중에서는 잔디로의 '천연가죽 내추럴 모션워킹화2'와 엘리자베스아덴의 '그린티 피스타치오 크런치 오데 토일렛'과 '그린티 피스타치오 크런치 허니 드럽스 보디 크림', 헤어 케어 브랜드 레브론 프로페셔널의 '이퀘이브' 라인이 각각 선정됐다.
ssuccu@fnnews.com 김서연 기자
이 시간 핫클릭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