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는 글로벌 인재 채용 플랫폼 '기아 탤런트 라운지'를 개설했다고 29일 밝혔다. 기아 제공
[파이낸셜뉴스] 기아는 글로벌 인재 채용 플랫폼 '기아 탤런트 라운지'를 개설했다고 29일 밝혔다.
기아 탤런트 라운지는 채용 공고와 업무 소개 중심이었던 기존 채용 사이트를 새 단장해, 조직문화 활동과 구성원 성장 여정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홈페이지다. 최근 인재 선발 과정에서 조직문화 적합도인 '컬처 핏'의 중요성이 커지고, 일하는 방식과 소통 문화, 성장 가능한 업무 환경을 중시하는 구직자가 많아지는 추세다. 기아는 이러한 채용 트렌드에 맞춰 글로벌 우수 인재 유치와 내부 구성원의 만족감 및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채용 브랜딩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채용 브랜딩 활동의 일환으로 기아는 지난해 4월 외국인 구직자가 국내 채용 공고를 확인할 수 있도록 영문 채용 홈페이지를 추가 개설한 바 있다.
기아는 이번 기아 탤런트 라운지 개설을 계기로 전 세계의 모든 채용 공고를 확인할 수 있도록 통합했다. 동일한 콘텐츠가 선택 언어에 따라 국문과 영문으로 제공된다.
기아 관계자는 "채용 공고와 입사 지원서만 오가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구성원의 이야기를 통해 기아의 조직문화와 커리어 여정을 입사 전에도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글로벌 인재 유치와 구성원의 자부심 고취를 동시에 달성하도록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설명했다.
cjk@fnnews.com 최종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