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밴드 '잔나비' 손잡은 현대차, 두 번째 음원 '아름다운 꿈' 공개

가정의 달 맞아 밴드 잔나비와 '동심' 주제 음원 선보여

밴드 '잔나비' 손잡은 현대차, 두 번째 음원 '아름다운 꿈' 공개
현대차가 밴드 '잔나비'와 손잡고 만든 협업 음원 '아름다운 꿈' 비주얼라이저 영상 내 주요 장면. 현대차 제공

[파이낸셜뉴스]현대자동차는 6일 밴드 '잔나비'와 협업 음원 '아름다운 꿈'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곡은 지난 2023년 발매된 '포니(Pony)'에 이어 선보이는 두 번째 음원이다. 동심을 주제로 '어른을 위한 동요'라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아름다운 꿈은 어린이날인 지난 5일 국내외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에 공개됐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비주얼라이저 영상은 노래의 순수한 감성과 동심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영상 곳곳에는 현대차의 유스 마케팅과 잔나비의 협업을 상징하는 다채로운 오브제들을 간접적으로 배치했다.

이번 곡은 현대차가 SAMG엔터와 함께 제작한 '캐치! 티니핑' 스핀오프 영상의 주제곡으로도 선정됐다.
영상에서 현대차 소속 레이서 하츄핑과 깡총핑이 어린 시절을 회상하며 힘을 합쳐 새로운 자동차를 만들어가는 모습이 '아름다운 꿈'의 긍정적인 멜로디와 조화롭게 어우러져 여러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장면으로 연출됐다.

잔나비의 보컬 최정훈은 "아름다운 꿈이 아이들뿐만 아니라 또래 친구들, 어른들도 함께 좋아해 줬으면 좋겠다"라며 "우리의 노래를 듣는 순간 잠시나마 따뜻한 기억을 떠올릴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을 것 같다"고 말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포니를 통해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추억을 전했던 첫 번째 협업에 이어, '동심'이라는 키워드를 바탕으로 현대자동차가 추구하는 세대 간 연결과 지속 가능한 소통을 실천해 나가는 과정”이라고 전했다.

one1@fnnews.com 정원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