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잡코리아, 인공지능 인력 채용 'AI잡스' 운영

잡코리아, 인공지능 인력 채용 'AI잡스' 운영
잡코리아 본사 내부 전경. 잡코리아 제공

[파이낸셜뉴스] 잡코리아가 인공지능(AI) 인력 채용 정보를 한곳에 모아 제공하는 서비스 'AI잡스'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잡코리아는 최근 AI 기술이 분야를 막론하고 다양한 기업에서 실제 업무에 적용되면서, 관련 인재를 향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는 상황에 주목했다. 이에 AI 분야 구직자와 인재를 찾는 기업들을 쉽고 빠르게 연결하기 위해 관련 서비스를 선보였다.

AI잡스는 AI·머신러닝(ML) 엔지니어 및 연구원, 데이터 엔지니어 및 사이언티스트 등 AI 관련 전문 인력 직군을 대상으로 하는 플랫폼이다. 대형언어모델(LLM) 로봇 설계, AI 서비스 기획과 같은 전문 분야 수요까지 폭넓게 충족할 수 있다.

또 잡코리아가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 '룹(LOOP Ai)' 기반 매칭 서비스 '원픽'을 이용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AI 기업소개' 서비스도 제공한다. 구직자가 공고를 확인할 때 해당 기업에 대해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생성형 AI를 활용해 요약 설명해주는 기능이다.

AI잡스에선 구직자들이 AI 관련 채용 시장 동향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주는 콘텐츠도 있다. 이와 관련 △AI 툴 이용 현황 △AI 채용 공고 수 추이 △AI 직무 지원자 수 추이 △공고 당 경쟁률 분석 등 리포트를 제공한다.

AI잡스는 지난해 8월 잡코리아가 선보인 첨단산업 전문 채용 서비스 ‘하이테크’와 마찬가지로 잡코리아 모바일 앱과 PC 버전 웹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김주혜 잡코리아 AI잡스 서비스 리드는 "AI 관련 전문 인재 채용은 이제 산업 경계 없이 중요한 과제가 됐다"며 "챗GPT 출시 전과 비교해 AI 관련 직무 채용공고는 4배나 증가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AI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직자와 구인기업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서 빠르게 변화하는 채용 시장 트렌드에 적합한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