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벤처·스타트업은 대한민국 경제 핵심 성장동력"...차기 정부 국정과제 제안

4대 분야 150개 과제 건의..."국가 경제 최우선 아젠다 돼야"

"벤처·스타트업은 대한민국 경제 핵심 성장동력"...차기 정부 국정과제 제안
혁신벤처단체협의회, 벤처·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위한 정책과제 발표. 벤처기업협회 제공

[파이낸셜뉴스] 혁신벤처단체협의회가 제21대 대선을 앞두고 벤처·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정책과제를 발표했다.

혁단협은 13일 '대한민국의 청년과 미래를 위해, 벤처정책은 국가 경제정책의 최우선 아젠다가 돼야 합니다'라는 목표로 기업가 정신이 충만한 혁신강국 실현을 위한 4대 분야 150개 추진과제를 선정, 벤처생태계 활성화 방안을 제안했다.

또한 혁신강국 실현을 위한 3대 핵심 추진과제로 △68개 법정기금의 벤처·스타트업 투자 의무화 △주52시간 제도 등 근로시간 제도 개편 △'규제혁신기준국가' 목표제 및 산업규제 권한의 지자체 이양을 제시했다.

혁단협은 이번에 제안한 주요 정책들이 대통령 선거 후보자의 공약에 적극 반영되고, 향후 차기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로 실현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방침이다.

송병준 벤처기업협회 회장은 "벤처·스타트업은 대한민국 경제의 명실상부한 핵심 성장동력"이라며 "이번 정책과제들이 대선공약에 적극 반영돼 벤처·스타트업 생태계가 활성화되고, 한국경제가 회복 및 재도약하는데 힘을 모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