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포스코이앤씨, 부산 '더샵 당리센트리체' 20일부터 정당계약

부산도시철도 1호선 당리역 역세권
학세권, 숲세권 다 갖춘 입지

포스코이앤씨, 부산 '더샵 당리센트리체' 20일부터 정당계약
더샵 당리센트리체 투시도. 포스코이앤씨 제공
[파이낸셜뉴스] 포스코이앤씨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더샵 당리센트리체'의 정당계약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부산광역시 사하구 당리동 54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더샵 당리센트리체’는 지하 4층~지상 최고 29층, 8개동, 전용면적 59~84㎡, 총 821가구 규모로 지어지며 이중 358가구가 일반분양 분이다.

단지는 계약금을 5%로 낮추고,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를 도입해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마련 부담을 덜었다. 2차 계약금은 계약 후 15일 이내 납부하면 된다.

'더샵 당리센트리체'는 포스코이앤씨가 사하구에 첫 선보이는 더샵 아파트인 만큼 브랜드에 걸맞은 차별화된 설계가 돋보인다. 남향 위주 배치와 4bay 구조로 채광 및 통풍 효과를 높였다. 내부는 광폭 다이닝 공간과 동평형 대비 더 넓은 서비스 면적으로 탁 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타입에 따라 현관 창고, 알파룸, 드레스룸, 욕실 특화(케어룸) 등 실용적인 설계를 통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차별화된 조경도 입주민의 삶을 풍성하게 해준다.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테마놀이터와 스플래시 가든(유아 물놀이장), 텃밭으로 활용 가능한 팜가든, 자연 속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플로우 가든과 네이처테라스 가든 등 다양한 조경시설이 조성된다.

단지 내 커뮤니티는 피트니스, GX룸, 실내골프연습장, 탁구장 등의 운동시설과 학습특화 공간인 에듀라운지, 북카페 등 다채롭게 구성해 일상의 풍요로움을 더할 예정이다.

부산도시철도 1호선 당리역 역세권에 위치해 입지도 우수하다. 부산시에 따르면, 현재 1호선 대티역에서 하단역까지 이르는 구간에서는 크고 작은 12개 정비사업이 추진 중에 있어 이 일대는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부산시 도시철도망 확충계획에 따라 사상~하단선(2026년 개통 예정), 하단~녹산선(2029년 개통 예정), 차세대 부산형 급행철도(BuTX 2029년 개통 예정) 등이 개통하면 향후 교통 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낙동초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당리중, 사하중, 부산여고, 건국고, 부산일과학고, 동아대 등 다수의 학교가 인근에 모여있어 교육 환경도 좋다.
국립 부산 치유의 숲이 있는 승학산이 가깝고, 낙동강철새도래지, 을숙도생태공원 등도 인접하다. 당리시장, 하단오일상설시장, CGV, 사하구청 등이 인접하고, 지하철역 주변 다수의 병원 이용이 용이하다.

‘더샵 당리센트리체’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사하구 당리동 일대에 위치한다.

ming@fnnews.com 전민경 기자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