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시흥공장 전경. 쿠쿠 제공
[파이낸셜뉴스] 쿠쿠가 보다 신선하고 감각적인 방식으로 젊은층 소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쿠쿠 대학생 서포터즈 1기' 모집에 나선다.
21일 쿠쿠에 따르면 변화하는 콘텐츠 소비문화에 맞춰 잠재 고객들과의 새로운 접점을 만들고, 신선한 감각과 시선을 반영해 쿠쿠 미식 컬렉션을 홍보·마케팅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번 서포터즈를 기획했다. 쿠쿠 서포터즈는 20대 라이프스타일과 ‘쿠쿠 미식 컬렉션’을 연계해 알릴 수 있는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국내 거주 중인 대학생 및 휴학생으로 SNS 채널 운영 경험이 있거나 콘텐츠 기획 및 제작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은 링커리어와 스펙업, 대티즌, 씽유, 올콘, 아웃캠퍼스 등 주요 취업 커뮤니티와 카페 대외활동 게시판에 안내된 절차에 따라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오는 6월 3일까지 진행하며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15명 정도 인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3개월간 공식 활동에 돌입한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월별로 개인과 팀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며, 쿠쿠 미식 컬렉션 제품을 중심으로 SNS 콘텐츠(숏폼 중심)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서포터즈 전원에 활동비 월 15만원씩 지급하며, 월별로 최우수자 1인에게는 15만원, 우수자 2인에게는 각각 10만원 추가 활동비를 제공한다.
활동 종료 시 최우수팀에는 300만원, 최우수 활동자에게는 150만원 장학금을 제공한다. 우수 활동자에게도 100만원 장학금을 지급한다.
쿠쿠 관계자는 "잠재 고객인 대학생들에게 쿠쿠 미식 컬렉션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경청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