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일산엘로이 펜트하우스 컨셉 이미지_
수도권 고급 주거 수요의 저변이 넓어지는 가운데, 일반적으로 강남권에서나 접할 수 있던 하이퍼엔드 주거 상품이 경기도 일산에 처음으로 공급돼 눈길을 끌고 있다.
포스코이앤씨가 시공하고, ㈜와이에스디엔씨가 시행을 맡은 ‘더샵 일산엘로이 펜트하우스’가 그 주인공이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 일원에 조성되는 대단지 ‘더샵 일산엘로이’의 최상층에 마련된 펜트하우스 24실로, 전용면적 157㎡와 248㎡의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됐다. 단지 내 각 동의 36~42층에 위치한 이 펜트하우스는 독보적인 조망권과 희소성을 갖춘 고급 상품으로, ‘Luxury, ROyal, Excellent’의 앞글자를 딴 ‘LROE’라는 명칭 아래 고급 주거문화의 새 지평을 연다는 계획이다.
실내 인테리어 콘셉트는 ‘Lroe’s Masterpiece’로 명명됐으며, 단순한 고급화 수준을 넘어 작품 수준의 설계와 디자인이 적용됐다. 전용 157㎡ 타입은 프랑스풍 클래식 감성을 담은 ‘투 알드 주이’ 테마로, 방 4개와 욕실 2.5개 구성의 실용적 평면을 제공한다. 자녀 중심의 공간 활용이 가능하도록 스터디룸, 파티룸 등으로 구성할 수 있는 빅룸 레이아웃이 특징이다.
전용 248㎡ 타입은 ‘더 헤리티지&핸드웍’ 테마 아래 원목과 가죽 소재를 활용한 고풍스러운 감성이 강조된다. 방 6개, 욕실 3개로 구성되며, 공용공간과 프라이빗 공간을 분리 설계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마감재는 이탈리아 명품 가구 브랜드 ‘엘마(Elmar)’의 가구를 비롯해, 고급 타일 브랜드인 두오모(DUOMO), 가영세라믹스의 빅슬랩 타일 등 최고급 사양이 전면 적용된다. 특히 주방 공간에는 스모키 오크와 메탈, 세라믹 마감이 조화를 이루며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고, 안방과 메인 욕실 역시 고급 석재로 마감돼 한층 격조 높은 공간을 완성했다.
공동시설과 조경 역시 하이엔드 주거 수준에 부합하도록 설계됐다.
옥상 휴게공간인 ‘스퀘어 라운지’, 예술적 감각의 문화 공간 ‘스팟 라운지’, 수경시설을 갖춘 ‘커뮤니티 가든’ 등이 입주민을 위한 여유로운 생활 환경을 제공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클럽, 실내 스크린골프장, 북카페, 키즈카페, 독서실, 필라테스, 코인세탁실, 게스트하우스 등이 갖춰져 대단지의 위용을 완성한다.
한편 ‘더샵 일산엘로이 펜트하우스’는 일산 지역 내 고급 주거에 대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대표적인 상품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펜트하우스 전용 견본주택은 고양시 대화동 일원에 마련돼 사전 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이 시간 핫클릭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