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CJ ENM, 준법경영 문화확산 기여 '컴플라이언스 어워즈' 대상

한국컴플라이언스협회 주관 ‘2025 상반기 대한민국 컴플라이언스 어워즈’ 기업부문 대상

CJ ENM, 준법경영 문화확산 기여 '컴플라이언스 어워즈' 대상
CJ ENM 로고


[파이낸셜뉴스] CJ ENM 29일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5년 상반기 대한민국 컴플라이언스 어워즈’에서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컴플라이언스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컴플라이언스 어워즈'는 준법경영 문화 확산과 컴플라이언스 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기리는 시상식이다. 컴플라이언스(Compliance)란 기업 및 기관의 윤리의식과 법 준수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말한다.

CJ ENM은 콘텐츠 제작·방송 등 다양한 사업 특성과 조직문화를 반영한 체계적인 컴플라이언스 활동으로 전사적 자율 실천 기반의 준법경영 문화를 정착시켜 왔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CJ ENM은 2018년 컴플라이언스 전담조직을 신설한 이후 지속적으로 제도화 및 고도화를 추진하며 준법경영 체계를 강화해 왔다. 2021년에는 ‘ISO 37301(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하며 글로벌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준법경영 시스템을 구축했다.

CJ ENM 정동완 법무/컴플라이언스 담당은 “앞으로도 글로벌 수준의 컴플라이언스 문화를 확립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CJ ENM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