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기정원, 노사 공동선언 선포..."상생 가치 실현할 것"

조직문화·ESG 경영 등 담아…“신뢰받는 기관 도약 기반 마련”

기정원, 노사 공동선언 선포..."상생 가치 실현할 것"
김영신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원장(오른쪽)과 지동훈 노동조합 위원장이 지난 29일 '노사 상생·협력 공동선언문'을 선포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제공

[파이낸셜뉴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은 노동조합과 함께 지난 29일 ‘노사 상생·협력 공동선언문’을 선포했다고 30일 밝혔다 . 이번 선언은 협력적 노사문화 정착과 기관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주요 사항으로 △갈등 없는 노사문화 조성 △근로조건 개선 및 공동체 의식 제고 △공정한 인사관리와 일·가정 양립 문화 조성 △직장 내 인권 보호 및 괴롭힘 근절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천 등을 담았다.

김영신 기정원 원장은 “이번 공동선언을 통해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노사가 함께 상생의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동훈 노동조합 위원장도 “노사가 서로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진정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선언문 채택에 앞서 진행된 교육에서는 김순현 공인노무사가 강사로 나서 △노사관계의 개념과 노동법 체계 △최근 판례를 통한 노사자치의 의의 △노사 갈등 해결 방안 등을 주제로 강의했다.

기정원 관계자는 "이번 선언은 단순한 문서 채택을 넘어, 노사 간 실질적 협력과 신뢰의 출발점이라는 점에서 노사문화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