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SOL 팔란티어 커버드콜 ETF 2종 월배당 지급

신한자산운용이 지난 4월 출시한 'SOL 팔란티어 커버드콜OTM채권혼합'과 'SOL 팔란티어 미국채커버드콜혼합' ETF가 첫 월배당을 지급한다고 3일 밝혔다. 지급예정인 1주당 분배금은 'SOL 팔란티어 미국채커버드콜혼합' 150원, 'SOL 팔란티어 커버드콜OTM채권혼합' 230원으로 지난달 28일 기준 연환산 분배율은 각각 17.16%, 26.28%에 달한다. 두 상품 모두 글로벌 AI 소프트웨어 선도기업인 팔란티어(PLTR)에 투자하면서, 커버드콜 전략을 활용해 수익과 함께 월배당을 추구하는 구조다.


SOL 팔란티어 커버드콜OTM채권혼합 ETF는 팔란티어의 주가상승에 일부 참여하면서 옵션 프리미엄을 통해 연 18% 내외 수준의 월배당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SOL 팔란티어 미국채커버드콜혼합 ETF 팔란티어 투자 비중을 최대 30%까지 확대하고, 미국 장기국채에 기반한 커버드콜 전략을 통해 연 12% 내외의 안정적인 월배당을 추구한다.

김 본부장은 "글로벌 금융시장의 변동성 확대에 따라 일시적으로 조정을 받았던 팔란티어 주가는 최근 전고점을 돌파했다" 며 "최근에는 미국 이민세관단속국(ICE)과 3000만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하고, 씨티그룹과의 AI 파트너십도 발표하는 등 정부와 민간을 아우르는 고객 기반으로 AI 소프트웨어 산업의 중심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koreanbae@fnnews.com 배한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