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한국맥쿼리, 초록우산과 '제5회 한국맥쿼리청년리더프로그램' 진행

10명의 대학생들에게 장학금 전달 및 경력개발 프로그램 진행

한국맥쿼리, 초록우산과 '제5회 한국맥쿼리청년리더프로그램' 진행
지난 4일 열린 한국맥쿼리 초록우산과 함께 한국맥쿼리청년리더프로그램 발대식 진행. 가운데 오른쪽 한국맥쿼리 김용환 대표, 왼쪽 초록우산 사회공헌협력본부 신정원 본부장 및 프로그램 참가 대학생들. 한국맥쿼리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국맥쿼리는 지난 4일 초록우산과 함께 ‘제5회 한국맥쿼리청년리더프로그램’ 발대식을 갖고 10명의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5일 알렸다.

‘한국맥쿼리청년리더프로그램’은 올해 오년째 진행되는 행사로 10명의 대학생들에게 장학금과 멘토링 프로그램, 경력개발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다.

한국맥쿼리와 초록우산은 지난 5월 대학생 1, 2학년을 대상으로 관련 프로그램 접수를 받고, 인터뷰를 통해 학생들의 포부와 미래 꿈에 대한 발표를 듣고 10명의 학생들을 선발했다.

이 날 행사에는 김용환 한국맥쿼리 대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사회공헌협력본부 신정원 본부장, 10명의 대학생들 및 멘토로 활동할 한국맥쿼리 직원들이 참석했다.

김용환 한국맥쿼리 대표는, “맥쿼리는 한국맥쿼리청년리더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재정적 지원은 물론 한국맥쿼리 직원들의 자원봉사로 진행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청년들이 커리어 성장과 직업선택에 대한 궁금증이나 고민을 해소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라고 말했다.

초록우산 사회공헌협력본부 신정원 본부장도 “초록우산과 함께하는 이번 한국맥쿼리 청년리더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이 한국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맥쿼리는 맥쿼리그룹파운데이션을 통한 지속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 및 기부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