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코리아 2025'가 오는 7월 2일부터 사흘간 일산 KINTEX에서 열릴 예정이다.
[파이낸셜뉴스] 비산화 그래핀 전문 기업 케이비엘러먼트(KB Element)가 오는 7월 2일부터 사흘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나노코리아 2025’에 참가한다.
‘나노코리아 2025’는 첨단 나노기술의 연구,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국제 전시회다. 산업통상자원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동 주최하며, 나노융합산업연구조합과 나노기술연구협의회가 공동 주관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전 세계 20개국에서 450여 개의 산업계, 학계, 연구기관이 참여해 총 750개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전시 외에도 부대행사로 ‘나노 비즈 포럼’이 열려 인공지능(AI)과 나노기술의 융합을 통한 미래 산업 혁신 사례를 공유한다.
또한 국제 컨퍼런스에서는 14개 분야에서 1168편의 논문이 발표되며, 2D Materials 세미나, 친환경 소재 산업화 전략 포럼 등 다양한 세션이 마련된다.
케이비엘러먼트는 2D Materials 특별관에 입점해, 비산화 그래핀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응용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2D 그래핀 공정 기술 및 상업화 동향'을 주제로 발표하는 케이비엘러먼트는 "친환경 공정을 통한 비산화 그래핀 양산 과정과 이를 기반으로 한 실증 적용 사례 등을 소개할 예정으로, 기술 현황과 상용화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