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파이낸셜뉴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오는 14일 오전 11시부터 서울 신촌 연세로에서 열리는 ‘제20회 서울특별시 수어문화제 with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에 공식 파트너사 및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3일 밝혔다.
수어문화제는 농인에 대한 사회적 이해도를 높이고, 수어 보급 및 농인 문화 접근성 확대를 위해 매해 서울 농아인협회에서 주관하는 행사다. 특히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 하는 웹툰, 웹소설은 시각 기반 콘텐츠로서 농인 문화 접근성를 제고하는 대표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22년부터 4년간 총 1억 5900만원 상당의 카카오페이지 기프트 카드를 서울, 경기 농아인협회 및 수어문화제에 후원해 왔다. 2023년 서울 농아인협회에서 감사패를 전달 받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올해도 문화 접근성 제고를 지속적으로 이끌어온 공로를 인정 받아 감사패를 수여 받을 예정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수어문화제를 기념하고자 첫 공식 파트너십을 맺었다. 행사도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꾸려졌다.
‘수어 웹툰 공모전’과 ‘더 가깝게,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수어 이름 공모전’이 대표적이다. 먼저 ‘수어 웹툰 공모전’의 경우 농문화와 수어 인식 개선 등을 주제로 한 웹툰 접수작들에 대해 당일 관객 현장 평가 등을 거쳐 우수 수어 웹툰에 시상을 진행한다. ‘수어 이름 공모전’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및 카카오웹툰, 카카오페이지 등 브랜드에 대한 공식 수어 표현을 짓는 공모전이다.
아울러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행사에서 ‘더 가깝게 수어네컷’ 콘셉트의 스티커 사진 촬영 부스를 운영한다. 이밖에도 당일에는 수어 교육 및 수어 체험 부스 등이 현장 운영되며, 팬터마임과 스포츠 댄스 등이 어우러진 문화 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권기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국내외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이끌어가는 기업으로서 글로벌 무대에서의 외연 확장은 물론 문화 소외 계층의 문화 접근성 향상 등 내실 있는 문화 확대를 위해 꾸준히 힘쓰겠다”고 말했다.
wongood@fnnews.com 주원규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