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현대엔지니어링, 캠핑카 복지 '인기'..임직원 870명 다녀갔다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 무상 대여 이용법 안내, 보험·주차비 지원도

현대엔지니어링, 캠핑카 복지 '인기'..임직원 870명 다녀갔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임직원에게 대여한 프리미엄 캠핑카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 모델.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파이낸셜뉴스] 현대엔지니어링은 임직원 복지를 위해 제공하고 있는 프리미엄 캠핑카 대여 서비스의 누적 이용자가 800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임직원들에게 색다른 레저 문화를 제공하고자 2022년 도입됐으며, 현재까지 총 870명의 임직원이 캠핑카를 활용한 힐링 여행을 다녀왔다.

캠핑카는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 모델로, 월~수요일 또는 금~일요일 중 3일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파견직을 포함한 재직 임직원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매주 무작위 추첨으로 최대 10명을 선정한다. 캠핑 초보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테이블, 의자, 조명, 화로, 주방용품 등 각종 장비가 함께 제공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위탁운영사인 스마트 캠핑카 공유 플랫폼 ‘캠버(Camver)’를 통해 장비 사용법과 캠핑카 이용법을 안내하고 있으며, 제휴 할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임직원은 캠핑카를 최대 35% 할인된 가격에 대여할 수 있고, 캠핑용품과 자차보험, 주차비 등도 일부 지원받을 수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프리미엄 캠핑카 대여 서비스는 임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은 복지 제도”라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 벗어나 재충전할 수 있도록 복지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은 캠핑카 프로그램 외에도 임직원의 스트레스 해소와 워라밸 실현을 위해 사내상담실, 힐링 프로그램, 휴양소 운영, 자녀 초청행사 등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en1302@fnnews.com 장인서 기자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