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한국타이어, HWA와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에보 Z' 협업 차량 공개

뉘르부르크링 24시 행사서 초고성능 세단 ‘HWA EVO’ 최초공개

한국타이어, HWA와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에보 Z' 협업 차량 공개
벤투스 에보 Z 장착 HWA EVO 차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파이낸셜뉴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지난 18일(현지시간) 독일 내구 레이스 대회 ‘아데아체 라베놀 24시 뉘르부르크링’ 행사에서 글로벌 모터스포츠 엔지니어링 브랜드 ‘HWA’와 함께 스포츠 세단 ‘HWA EVO’를 전 세계 최초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HWA는 지난 30여 년간 메르세데스-AMG 브랜드 고성능 차량 엔진 업그레이드, 초고성능 레이싱카 개발 등을 통해 글로벌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중 하나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에 공개한 HWA EVO는 1990년대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 대회(DTM)에서 활약한 스포츠 세단 ‘메르세데스-벤츠 190E 에보 2’를 기반으로, 양사의 모터스포츠 기술력을 접목시켜 재해석한 초고성능 모델이다.

특히, 해당 차량에는 한국타이어의 초고성능 익스트림 슈퍼 스포츠 타이어 ‘벤투스 에보 Z’가 장착됐다.
한국타이어는 HWA와의 긴밀한 기술 제휴를 바탕으로 최고 출력 500마력에 이르는 초고성능 세단에 최적화된 타이어 개발에 성공하며 HWA로부터 최상위 모터스포츠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한국타이어는 향후 전 세계 100대 한정 판매 예정인 HWA EVO 차량에 신차용 타이어 독점 공급을 앞두며 HWA의 초고성능 분야 핵심 조력자로서 입지를 다지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벤투스 에보 Z는 페라리, 맥라렌, 포르쉐, 람보르기니 등 슈퍼카를 겨냥해 개발된 초고성능 타이어다.

one1@fnnews.com 정원일 기자